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제26대 신영석 원장 취임


입력 2025.02.24 13:22 수정 2025.02.24 13:23        박진석 기자 (realstone@dailian.co.kr)

신영석 한국보건사회연구원장이 24일 취임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24일 제26대 신영석 원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신 원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보건의료 외에도 기초생활보장제도, 연금, 사회서비스 제도, 저출산 및 고령 문제 등 다양한 분야를 살펴봤다”며 “기초보장법, 사회서비스, 인구 및 관련 재정 파트 등 여러 분야도 면밀히 검토했다”고 말했다.


그는 “보사연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내부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며 “세대 간, 직급 간, 전공 분야 간, 남녀 간, 연구와 지원 파트 간 충분한 의견 교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부의 정책 결정이 보사연의 연구와 밀접하게 연계되기를 희망한다”며 “정부 정책 결정 시 우리가 생산성 있는 연구 결과를 제시할 수 있는 것이 우리 연구원의 사명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일과 가정이 상호 보완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해 두 요소가 균형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직원 여러분과 함께 의견을 모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난 시간 동안 보사연에 자리를 지켜온 여러분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그리고 변화하는 시대를 선도하는 보사연의 위상을 더욱 높이기 위해 여러분과 함께 힘을 합치겠다”고 전했다.

박진석 기자 (real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