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가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아떼는 지난해 9월 일본 유통업체 세키도(Sekido)와 일본 총판 파트너십을 체결해 일본 시장 내 온·오프라인 판매를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아떼는 올 1월부터 일본 최대 규모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재팬에서의 판매를 본격화했다. 립밤, 스킨·바디케어, 선케어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으며, ‘비타민C동결건조볼’, ‘어센틱 립 글로이 밤’ 등 신제품도 빠르게 공개해 긍정적인 리뷰가 이어지는 등 현지 구매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와 같은 호응에 힘입어 아떼는 온라인 판매 채널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며, 오는 3월부터는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숍(편집매장)과 드러그스토어 등 오프라인 채널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또한 아떼는 빠르게 변화하는 일본의 뷰티 트렌드를 반영해 현지 전용 제품을 선보인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K-뷰티 대표 제품인 마스크팩을 일본 시장 전용으로 개발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에 더해 현지화를 강화하기 위해 일본어 패키지를 제작 중이며, 일본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사은품도 별도 기획한 바 있다.
LF 아떼 관계자는 “올해부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며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 일본 시장이 그 첫걸음”이라며 “판매 채널을 적극 확대하고 현지 전용 제품과 마케팅을 통해 일본에서도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