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조우종이 엔터테이너로서의 활약을 입증했다.
지난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2024 SBS 연예대상’에서 조우종이 우수상과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 팀과 함께 굿패밀리상을 수상했다.
이날 우수상을 수상한 조우종은 “제가 이런 상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있는지 모르겠다. 아직 많이 부족한데 이렇게 믿고 상을 주신 ‘동상이몽2’에 감사드린다”라며 프로그램에 먼저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우리 사랑하는 아내의 덕이 없었다면 이 상을 받을 수 없었을 것 같다. 지금도 사랑하고 앞으로도 사랑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조우종은 “‘동상이몽2’ 팀 너무 감사드린다. 제작진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린다”라고 스태프를 향해 감사를 표했다.
지난 2023년부터 ‘동상이몽2’에 출연한 조우종은 아내 정다은과 티격태격하는 진짜 부부의 모습부터,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동료의 모습까지 다채로운 부부의 면모를 보여주며 시청자와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동상이몽2’에서 조우종이 만들어내는 에피소드들은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잡아내며 시청자에게 큰 재미를 선사했다. 이날 역시 조우종은 정다은과 ‘밤양갱’ 축하 무대를 준비, 한 달 이상 준비한 왈츠를 선보이며 로맨틱한 장면을 연출했다.
이처럼 진행은 물론,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웃음까지 만들어내고 있는 조우종은 그 활약을 입증하며 우수상의 쾌거를 안았다.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활동 중인 조우종이 앞으로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