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스마트스코어, ‘고객 중심’ UI 개편·스코어 콘텐츠 강화


입력 2024.12.02 17:27 수정 2024.12.02 17:27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 스마트스코어

국내 대표 골프 IT 플랫폼 스마트스코어가 모바일 앱의 홈 화면과 MY스코어 메뉴를 고객 중심으로 개편하고, 최대 강점인 스코어 콘텐츠를 활용한 차별화에 나선다.


우선 홈 화면의 경우 골퍼들이 즐겨 찾는 부킹, 국내투어, 해외투어, 마켓, 연습장프로 등 5가지 서비스 아이콘을 최상단에 배치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조인양도, 홀인원보험 등 유용한 서비스들도 홈 화면에서 전면 배치해 원클릭에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대비 광고 배너는 줄이고 간결해진 UI로 편의성을 높였다.


스마트스코어 회원들의 방문이 가장 많은 MY스코어 메뉴도 골퍼들의 니즈를 반영해 개편했다. 최근 스코어와 누적 라운드 수, 핸디캡 등 골퍼들이 가장 관심 갖는 자신의 기록을 메뉴 최상단에 배치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각 수치를 클릭하면 세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직관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스마트스코어는 UI 개편과 함께 MY스코어 메뉴에 신규 스코어 콘텐츠인 ‘Korea Golf Daily(코리아 골프 데일리)’를 추가했다. ‘Korea Golf Daily’는 스마트스코어 관제 솔루션을 이용 중인 국내 골프장 400여곳의 내장객 스코어 데이터를 활용, 국내 골퍼들의 기록 달성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골프 콘텐츠다.


스마트스코어는 ‘Korea Golf Daily’를 통해 국내 400여개 골프장의 방문자 수와 홀인원·이글·버디·싱글타수를 기록한 골퍼 수를 일별로 집계해 매일 새로운 데이터를 제공한다. 국내 골프장 500여곳 중 약 80%가 스마트스코어 제휴 골프장인 만큼, 국내 골퍼들의 활동 현황을 대표할 만한 데이터라 할 수 있다.


스마트스코어 관계자는 “회원들이 스마트스코어 앱을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UI를 개편하고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며, “앞으로 스마트스코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 골퍼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