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내년 유망 ETF는?” KB운용, 美 투자·트럼프 테마주 등 9종 추천


입력 2024.12.02 10:18 수정 2024.12.02 10:18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트럼프 정부 2기 수혜 업종·투자 대상 선별

ⓒKB자산운용

올해 인공지능(AI) 산업의 성장과 미국 주식시장의 강세가 부각된 가운데 KB자산운용이 내년 주목해야 할 유망 상장지수펀드(ETF) 9종을 제시했다.


2일 KB자산운용에 따르면 회사는 내년 트럼프 정부 2기 시작과 함께 공화당의 정책 추진력 강화, 보험성 금리 인하 이후의 위험자산 선호 강화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미국 대표지수 ▲인컴형 자산 ▲트럼프 테마주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금융시장을 주도할 미국 대표지수 상품 2종을 우선 추천했다. 물가 하향 안정화에 힘입은 금리 인하와 경제지표 개선으로 미국 경제가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KB자산운용이 제시한 ‘RISE 미국S&P500’과 ‘RISE 미국나스닥100’은 국내 증시에 상장한 동일 유형 ETF 중 최저 수준 보수로 장기 투자에 적합하다.


두 번째로 제안한 상품군은 인컴 자산형이다. 불확실한 대내외 환경과 지정학적 긴장 심화로 국내 투자자들의 높아진 인컴 추구 수요가 내년에도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다.


이를 고려한 KB자산운용의 상품으로는 고정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해 미국의 대표 배당성장주에 투자하는 ‘RISE 미국배당100데일리고정커버드콜’, 미국의 대표 배당성장 리츠에 투자하는 ’RISE 글로벌리얼티인컴’이 있다. 두 상품은 모두 월분배형 상품이다.


국내 주식을 활용한 인컴형 상품으로는 ‘RISE 200위클리커버드콜’을 제안했다. 매주 2회 콜옵션 매도를 통해 발생하는 프리미엄을 분배 재원으로 삼아 안정적인 월분배를 지급하고 있다. 해당 상품이 출시 8개월 만에 개인 순매수 2000억원을 넘어섰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다음으로는 안정적 수익률을 추구하는 보수적 투자자를 위한 상품을 내세웠다. 미국 대형주를 비롯해 국내 채권·금 투자를 통해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RISE 글로벌자산배분액티브’와 국내 최초 머니마켓 ETF인 ‘RISE 머니마켓액티브’다.


마지막으로는 트럼프 테마주를 선정하며 ‘RISE 글로벌원자력’과 ‘RISE 미국AI밸류체인TOP3Plus’ 2종을 꼽았다. 트럼프 당선인이 내년 1월 취임한 이후 공화당의 규제 완화 움직임과 기후 변화, 에너지 분야 지원 등 자국 중심의 정책 방향성으로 수혜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수진 KB자산운용 ETF상품기획실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투자 환경에 적합한 상품을 일일이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투자자들을 위해 유망 상품을 선정했다”며 “향후에도 철저한 시장 분석과 다양한 투자전략에 기반한 상품을 추천, 다채로운 투자 솔루션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