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한국언론학회' 신규회원가입 의결


입력 2024.08.16 16:15 수정 2024.08.16 16:15        김인희 기자 (ihkim@dailian.co.kr)

한국언론학회, 언론학계에서 대표성과 역사성 가지고 있어

언론의 자율규제 통해 독립성·공정성·객관성 가치 확보

박종민 한국언론학회장ⓒ한국언론학회

인터넷신문 유일의 자율규제기구인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위원장 이재진, 이하 인신윤위)'는 16일 임시총회를 열고 회원가입을 신청한 '한국언론학회(회장 박종민 경희대 미디어학과)'의 입회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학회는 1959년 6월 설립된 단체로서, 한국의 언론 및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교육, 조사분석을 행하며 국내외 관련학계와의 학술교류에 힘쓰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현재 약 1800명의 언론학자와 언론 전문인들이 참여하고 있다.


인신윤위 이재진 위원장은 "언론학계에서 대표성과 역사성을 가진 한국언론학회의 이번 회원가입으로 독립성·공정성·객관성의 가치가 핵심인 자율규제에 대한 사회적 공신력과 공익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언론학회 박종민 회장은 "인신윤위의 효과적 자율규제 활동을 통한 올바른 인터넷언론문화 정립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두 단체는 지난 2015년 4월 인터넷언론의 사회적·공적 역할 제고를 모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공동세미나 개최와 심의분야에서 실질적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이번 한국언론학회 가입에 따라 인신윤위의 회원은 기존 '한국인터넷기업협회'와 '한국광고주협회'를 포함해 3개 단체가 됐다.

김인희 기자 (ih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