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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이른 추위에 국물요리∙난방용품 판매 '쑥'


입력 2022.10.11 15:02 수정 2022.10.11 15:03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마켓컬리

예년보다 이른 초가을 추위에 따뜻한 국물요리와 난방용품 등을 찾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마켓컬리가 아침 기온이 급격히 떨어진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6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직전 같은 기간(9월15일~9월25일) 대비 전골류와 방한용품의 판매량이 약 83% 증가했다.


추위를 녹이는 전골 간편식의 판매량은 80% 가까이 늘었다. 특히 마켓컬리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고래사어묵’ 김치 우동 전골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하루한킷’의 소고기 칼국수 전골, ‘위드진해’ 곱창전골, ‘소중한식사’의 만두전골 등도 따뜻한 국물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장바구니를 채웠다.


방한 필수템인 난방가전의 매출은 8배 넘게 증가했다. ‘경동나비엔’ 프리미엄 온수매트, ‘보국’ 전기요 등 가정용 온열기기의 판매량이 특히 높은 상승을 보였고 히터, 온풍기, 핫팩 등의 소품도 인기를 끌었다.


유아용 내복 판매량도 크게 늘었다. 현재 마켓컬리는 ‘오가닉맘’, ‘한스펌킨’ 등 브랜드의 유아용 내복 상품을 소개 중이다. 그 중 오가닉맘의 유아용 내복 상품은 오는 13일까지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마켓컬리는 찬바람 부는 요즘 날씨에 생각나는 국물요리 70여종을 모아 오는 13일 오전 11시까지 특가전을 운영한다.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전골류를 비롯해 육개장, 곰탕, 부대찌개 등의 간편식 제품을 최대 25% 할인해 선보인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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