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어퓨, 초공진, 스틸라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에이블씨엔씨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649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4.4% 감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24억원으로 지난 1분기에 이어 2개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EBITDA 52억원,영업이익24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누적으로 보면 매출 1216억원,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84억원, 영업이익 30억원으로 1년 전 대비 EBITDA와 영업이익이 각각 154억원, 150억원으로 크게 개선됐다.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으로 국내 사업 또한 흑자 전환함과 동시에 미국과 일본 법인을 중심으로 한 해외시장에서의 매출 성장이 실적을 견인했다.
미국 법인의 경우 대표 브랜드 미샤, 어퓨를 활용한 아마존에서의 성장을 필두로 2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71.8% 성장했다. 일본 법인도 드럭채널, 이커머스 성장으로 21.6% 신장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앞으로는 성장에 힘써 성장과 수익성을 균형감 있게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또한 ESG경영을 바탕으로 비재무적 성과에도 집중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내실을 다져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주요 경영 전략 중 하나인 멀티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개별 브랜드 자산을 공고히 해 기초와 색조, 한방과 더마 분야를 아우르는 탄탄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기업 성장에 박차를 가한다.
에이블씨엔씨는 최근 6대 패밀리 브랜드 중심의 자사몰 ‘에이블샵’을 론칭하고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제도인 ‘에이블멤버스’를 실시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도 힘을 싣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는 미국과 일본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는 동시에 동남아를 넘어 해외 신시장 개척에 나선다. 중국 시장의 경우 핵심 상품 중심으로 선별적 마케팅을 강화해 성장과 효율을 동시에 추구할 계획이다.
김유진 에이블씨엔씨 대표는 “멀티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해외 시장 성장 확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3대 성장전략이 실질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하반기 역시 물가 상승과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 등으로 경영환경의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성장과 수익 창출을 균형 있게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