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이마트24, 도시락부터 핫도그까지 ‘딜리셔스 라인업’ 확대


입력 2022.07.27 10:08 수정 2022.07.27 09:57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이마트24

고물가에 외식비 부담이 늘면서 편의점이 가성비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도심 점심값이 1만원에 육박하는 등 런치플레이션(점심을 뜻하는 런치와 물가 상승을 의미하는 인플레이션의 합성어) 현상이 심화되면서 편의점 도시락이나 햄버거, 샌드위치 등의 조리빵으로 한 끼를 해결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어서다.


27일 이마트24가 최근 두 달간(6월 1일~7월 26일) 도시락과 조리빵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 3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도시락 매출 현황을 상권별로 보면 전년 동기간 대비 오피스 상권 매출(68%)이 가장 많이 늘었으며, 독신주택가(54%)와 학원가(42%) 또한 상승폭이 컸다.


이 기간 상권별 조리빵 판매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오피스 상권(52%), 학원가(41%), 독신주택가(34%) 순으로 높은 신장율을 기록했다.


이는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을 느낀 직장인을 비롯해 1~2인 가구 사람들이나 학생들이 편의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도시락이나 조리빵을 많이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가성비 식사’를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 식당에서의 외식 대신 이마트24의 먹거리 상품이 대체제로 떠오른 것.


이처럼 가성비 상품으로 알뜰한 소비를 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이마트24는 보다 맛있는 식사류를 제공하기 위해 먹거리 상품군을 확대한다.


이마트24는 27일부터 우미학과 협업해 우미학 브랜드의 시그니처 메뉴인 깍두기볶음밥을 모티브로 한 ‘우미학치즈쭉깍두기볶음솥밥’을 판매한다.


아울러 딜리셔스 푸드 확대의 일환으로 ‘스테프크리스피어니언핫도그’와 ‘스테프매콤슈레드치즈핫도그’를 27일부터 판매한다.


해당 상품 2종은 핫도그 전문점 ‘스테프핫도그’와 컬래버레이션해 브리오쉬핫도그번과 소시지, 머스터드, 케첩 등의 식재료를 스테프핫도그와 동일하게 사용했다.


김홍근 이마트24 도시락 MD는 “외식가격 오름세가 이어지는 만큼 가성비 점심을 선호하는 추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 보고 이마트24가 알뜰족들에게 미식 체험을 선사하는 명소로 거듭나도록 딜리셔스 푸드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