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L&B가 오는14일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동화 ‘피노키오’를 주제로 한 ‘피치니 피노키오(Piccini Pinocchio)’ 와인을 출시한다.
이마트 국민와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이번 와인은 지난3월 호주 ‘세인트할랏 바로사 쉬라즈’에 이은2022년 두 번째 국민와인이다.
피치니 피노키오는130여 년의 전통을 가진 ‘피치니 와이너리’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와인을 선보이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토스카나,에밀리아 로마냐,풀리아 등 이탈리아 유명 와인 산지 세 곳에서 수확한 우수한 포도만으로 빚어졌으며,그중 토스카나는 피노키오의 고향이자,피치니 가문의 와이너리가 자리하고 있다.
와인은 짙은 루비색을 띠고 있으며 딸기,블랙베리 등 각종 베리류의 진한 아로마와 매력적인 꽃 향기,경쾌한 시트러스와 허브향 등을 느낄 수 있다.
토마토 소스를 베이스로 한 피자,파스타 등은 물론,육류나 프로슈토 등과도 곁들어 먹기 좋다.살짝 차갑게 해 마시면 와인의 진한 풍미를 더 느낄 수 있다.
신세계엘앤비 관계자는 “이번 피치니 피노키오는 국민와인 시리즈의 맛과 합리적인 가격 측면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제품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을 강화한 상품”이라며 “레이블에 그려진 피노키오의 코가 왜 길어졌는지 옛 기억을 떠올리며 어린시절 즐거운 추억과 함께 와인을 음미하시길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2018년9월,이마트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와인을 발굴하기 위해 ‘국민와인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올해로5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 프로젝트는 ‘맛있는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라는 취지로,유명세나 브랜드 등모든 요소를 배제하고 오직 ‘맛’을 기준으로 와인을 선별해 선보이는 프로젝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