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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하이브리드 전용 SUV로 바뀐 '3세대 GLC' 첫 공개


입력 2022.06.02 00:00 수정 2022.06.02 08:47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전 라인업 48볼트 시스템 기반 하이브리드로만 구성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가 중형 SUV GLC의 3세대 완전 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The new Mercedes-Benz GLC)’를 1일 오후 5시(현지 시각)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GLC는 프리미엄 중형 SUV 세그먼트의 강자로 출시 이후 260만대가 팔렸다. 지난 2년간 메르세데스-벤츠 라인업 중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이기도 하다.


더 뉴 GLC는 전 모델 기본 탑재된 사륜 구동 시스템은 물론, 오프로드 주행 모드 및 지형 고도와 기울기 등 오프로드 주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는 오프로드 스크린 등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됐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GLC 의 전 라인업은 48볼트 시스템 기반의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전기 주행 거리가 100 km 이상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만 구성됐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GLC는 이전 세대에 비해 60mm 길어졌다. 더욱 다이내믹하고 파워풀한 비율을 자랑하는 동시에,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연결된 새로운 전면부 디자인으로 차량의 폭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매끄러운 측면 디자인은 다이내믹한 차체 비율과 근육질의 휠 아치를 강조함과 동시에 우아함과 역동성 사이의 균형을 이룬다. 차량의 후면 역시 입체감 있는 리어램프 디자인을 통해 후면부 차폭을 강조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C 인테리어 ⓒ메르세데스-벤츠

실내 인테리어는 모던하고, 스포티한 럭셔리의 분위기를 구현했다. 대시보드의 상부에는 날개 모양의 프로필과 항공기의 엔진 덮개인 나셀(nacelle)을 연상시키는 모양의 통풍구가 위치해 있으며, 센터 콘솔의 형태는 운전석 쪽으로 살짝 기울어져 있다. 운전석에는 12.3 인치 고해상도 LCD 스크린이, 중앙에는 11.9 인치의 디스플레이 화면이 자리 잡고 있으며, 음악 스트리밍, 뉴스플래시(newsflash) 기능이 추가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가 탑재되어 직관적이고 디지털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더 뉴 GLC에는 운전자를 위한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 환경을 만들어주는 최신 세대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를 비롯해 다양한 첨단 기술 이 탑재됐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주행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 중 앞차와의 간격 유지 및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은 최대 100km/h의 속도까지 도로 위에 정지되어 있는 차량에 반응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Active Steering Assist) 는 360도 카메라를 통해 차선 감지 기능이 추가됐으며, 교통 표지판 어시스트(Traffic Sign Assist)는 기존의 속도 제한 표지판 외에 도로공사 표지판 및 ‘젖은 도로’ 등 상태 표지판 인식 기능까지 더해졌다.


다른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고, 카메라와 센서, 내비게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별 헤드램프의 픽셀 밝기를 주행에 최적화되도록 조절하는 디지털 라이트(Digital light), 최대 4.5 도의 스티어링을 지원하며 회전 반경을 90cm 감소시켜 주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Rear axle steering) 등은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어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돕는다.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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