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유재석 언어 능력 비밀 다룬 '말투가 고민이라면', 윌라 월간 베스트 1위


입력 2022.05.06 09:39 수정 2022.05.06 09:39        장수정 기자 (jsj8580@dailian.co.kr)

'교동회관 밀실 살인사건'→'표정없는 남자' 등도 인기

'말투가 고민이라면 유재석처럼'이 윌라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7일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 윌라는 4월 오디오북 베스트 순위를 발표했다.


ⓒ윌라

4월 윌라 베스트 순위 1위에는 정재영의 '말투가 고민이라면 유재석처럼'이 올랐다. '말투가 고민이라면 유재석처럼'은 대한민국 최고 MC 유재석이 구사하는 매력적인 언어 능력의 비밀에 대해 실제 방송에서 나누었던 사례들을 구체적으로 분석한 작품이다.


새롭게 오픈한 한국추리문학선 라인업에 속한 작품들이 베스트셀러 순위에 진입하기도 했다. 윤자명 '교동회관 밀실 살인사건', 김재희 '표정없는 남자', 양수련 '커피유령과 바리스타 탐정' 등 먼저 선보인 추리 문학이 오픈 첫 달 베스트 순위에 올랐다. 윌라에 따르면 특히 작품 속 캐릭터와 잘 어울리는 성우진의 열연이 대한민국 사회상과 분위기를 잘 반영해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이 외 순위권에는 이미예 작가의 '달러구트 꿈 백화점 1, 2'가 각각 7위, 10위로 출간 이후 나이와 성별 관계없이 접할 수 있는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웹소설 '호접몽전'과 'THE 런웨이'를 원작으로 한 오디오북 역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추리 장르 베스트셀러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11문자 살인사건', '조인 계획' 역시 톱 10 순위에 오르며 윌라 내 여전한 인기를 자랑했다. 신작은 아니지만 오디오북으로 재탄생하면서 새 생명이 더해졌다.


한편, 윌라는 세계문학컬렉션을 오디오북 대작 프로젝트로 출간했다. 오는 12월 말까지 장장 8개월에 걸쳐 120권의 고전 문학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손힘찬의 '나는 나답게 살기로 했다', 정태익의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등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셀러를 오디오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장수정 기자 (jsj85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