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올리브영, 건강식품 본격 힘주기…연중 캠페인 전개


입력 2022.05.01 09:24 수정 2022.05.01 09:15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올리브영

CJ올리브영(올리브영)은 건강식품 대표 판매 채널로서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올영에서 건강올령’ 대규모 연중 캠페인을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캠페인 타이틀인 올영에서 건강올령은 올리브영에서 즐겁고 쉽게 건강을 올린다는 의미로, MZ세대들이 즐겨 찾는 건강식품 대표 채널로 확고히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해마다 급성장하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집계한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016년 3조5563억원에서 2020년 4조9273억원, 2021년 5조454억원 규모로 신장했다. 올리브영에서도 건강기능식품을 포함한 건강식품 매출은 최근 3년 간 연평균 25%씩 증가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안착했다.


올리브영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캠페인에서 쉽고 안전한 건강식품을 콘셉트로 면역·활력·이너뷰티·슬리밍 등 기능별 건강식품을 다양하게 제안한다. 또 카테고리 캠페인 최초로 대형 모델인 가수 유희열을 발탁했다.


MZ세대에게 유쾌한 멘토 이미지를 보유한 유희열을 통해 올리브영에서 만나볼 수 있는 건강식품들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겠다는 각오다.


우선 올리브영에서 '헬시 플레저(건강한 즐거움)'를 경험할 수 있도록 건강올령 체험 키트를 기획했다. 슬리밍·이너뷰티 등 루키 상품군과 스테디셀러인 유산균·비타민까지 최대 11종의 인기 상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건강 게이지를 올린다는 의미에서 패키지도 게임기 모양으로 제작했다. 체험 키트는 오는 5일부터 6만원 이상 구매한 올리브영 멤버십 회원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이와 함께 내달 1일까지 인기 건강식품 기획전도 진행한다. ▲오쏘몰 ▲비비랩 ▲푸드올로지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고객의 건강 루틴에 맞춘 100여 개 건강식품을 엄선, 최대 41% 할인 판매하는 ‘건강 루틴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연말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건강 캠페인을 선보이면서 올리브영에서 고객들이 건강식품을 쇼핑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뷰티를 넘어 건강식품도 가장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채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