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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 6개월 배타적사용권 획득


입력 2022.04.20 11:50 수정 2024.01.22 14:15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한화생명 모델들이 시그니처 암보험의 배타적사용권 획득 소식을 전하고 있다.ⓒ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이번 달 초 출시한 시그니처 암보험이 생명보험협회로부터 6개월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상품은 그동안 당연시 돼 온 암보험에서의 보장 면책기간 90일에 납입보험료를 없앤 것이 특징이다. 이는 암보험의 보장 개시시점과 보험료 납입시점을 일치시켜, 상품 패러다임을 판매자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새롭게 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 가입고객의 월 평균보험료는 5만원 수준인데, 면책기간 3개월간은 월 2만2000원 가량으로 약 3만원 정도 초기 보험료 부담을 줄이는 효과를 나타냈다.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은 출시 2주만에 약 2만건이 판매됐다. 영업일 기준으로 매일 약 2000건씩 팔린 셈이다.


한화생명이 이 상품에 가입한 약 2만건의 계약을 분석한 결과, MZ세대로 불리는 2030세대의 가입률도 27.1%로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현재의 소비를 추구한다고 알려진 MZ세대지만, 암 발병나이가 점점 낮아지고 생존률은 높아짐에 따라 암보험으로 미래를 대비하려는 젊은 층이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20대에 3만9000원 수준이던 월 보험료는 30대 4만4000원, 40대 4만9000원, 50대에는 5만4000원대로 약 5000원씩 증가했다. 20대와 40대의 월 보험료 차이는 1만원인데, 납입기간 20년을 가정하면 총 240만원을 절약하는 효과다. 20대 기준으로 보면, 거의 5년치 월 보험료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성별에 따른 평균 월 보험료는 남성 약 5만7000원, 여성 약 4만6000원 수준이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기존의 암보험이 발병 시점에 중점을 두고 진단자금 위주로 설계됐다면, 현재 암보험은 진단, 치료, 간병은 물론 사전예방 영역까지 확대된 것이 트렌드"라며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의 배타적사용권 획득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중심의 상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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