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인수위 "국방부 청사 주변 추가 규제 '절대' 없어"


입력 2022.04.04 20:30 수정 2022.04.04 20:30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인수위)는 4일 "대통령 집무실 이전 예정인 국방부 청사 주변에 추가 규제가 없다는 원칙은 분명하다"고 강조했다.ⓒ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인수위)는 4일 "대통령 집무실 이전 예정인 국방부 청사 주변에 추가 규제가 없다는 원칙은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인수위 대변인실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대통령 집무실 이전으로 현재 받는 규제 이외 추가 규제는 절대 없을 것이라는 점을 재차 확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일부 언론에서 인수위가 대통령 집무실 이전 검토 과정에서 국방부 청사 부지 경계 500m 이내 지역이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 보호법'(군사기지법)에 의한 '제한보호구역'으로 설정돼 개발 행위가 제한되는 것으로 잘못 파악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보도한 데 따른 입장이다.


인수위는 "500m 이내 규제는 군사시설에 대한 일반적 규정이고, 현 국방부 청사 주변에는 이미 민가가 밀집해 군사시설로 인한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지역"이라며 "그러나 대공 방어를 위한 화기 배치로 인한 고도 제한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