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은 24일 "2025년까지 전통적인 뷰티 영역을 넘어 일상 전반을 포괄하는 라이프 뷰티로 업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 제16기 정기 주주총회(주총)에서 "K뷰티에서 더 나아가 시장, 고객, 세상의 변화에 걸맞는 뉴 뷰티를 만들고 세상에 선보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해 장기화되는 팬데믹 여파로 어려운 경영 환경에도 견조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국내 사업은 온라인과 면세를 중심으로 성장을 거뒀고, 해외 사업은 럭셔리 브랜드의 약진과 오프라인 매장 효율로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연결 매출액은 전년 대비 9.7% 증가한 4조8631억원, 영업이익은 140.1% 늘어난 3435억원을 기록했다.
그러면서 그는 "올해 고객 중심의 초심을 되새기며 시대에 맞는 방식으로 고객과 시장의 마음을 읽고 비즈니스 전반에 빠르게 반영할 것"이라며 3가지 추진 사항을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시대 정신을 반영해 브랜드 가치를 명확히하고 엔진 상품의 육성을 가속화하며 강한 브랜드 구축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 기술로 오프라인 채널의 경쟁력을 회복하고 맞춤형·비대면 솔루션 등 미래 성장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비즈니스 전반의 효율을 제고해 새로운 기회 요인에 재투자하고 수익적 성장을 이루는 등 사업 체질 혁신을 시도할 방침이다.
이날 아모레퍼시픽 정기 주총에서는 ▲제16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임원퇴직금 지급규정 개정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이 모두 원안대로 승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