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대구은행, ‘금융소비자보호 고객 제안왕’ 시즌2 실시


입력 2022.03.21 14:44 수정 2022.03.21 14:44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상품권, 기프티콘 등 추첨 증정

ⓒ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21일 은행 제도와 관행개선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 ‘고객 제안왕 ’ 시즌2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연중 운영되던 금융소비자보호 아이디어 공모전 ‘바꿔서, 달라지겠습니다!’ 후속이다. 고객 누구나 올해 12월31일까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편리성을 제고하고, 소비자 보호 활동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라면 무엇이든 제안할 수 있다. 지난번 공모전에서 착안해 실제 은행 서비스 제고로 이어진 사례로는 ▲DGB 마스코트 단디·똑디 활용 보이스피싱 예방 동영상 제작 ▲고령자와 장애인 인구가 많은 지역의 영업점 운영 방안에 대한 제안 ▲인공지능(AI)이 적합한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는 제도 등이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약 200여건의 제안이 접수돼 약 30건이 즉시 반영됐다”며 “많은 고객들이 애정과 관심을 바탕으로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기타 실현 가능성이 있는 제안은 순차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DGB대구은행은 올해 우수 의견을 게시한 고객에게는 상품을 추첨 증정할 예정이다. 제안 건수, 개선효과, 노력도, 실용성 등에 대한 종합적 평가를 거쳐 분기별로 30명을 선정한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매를 지급하고, 연간 1등인 ‘고객 제안왕’ 1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30만원과 2등인 ‘고객 제안상’ 2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20만원을 각각 전달한다.


박성희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는 “앞으로도 금융취약 계층과 비대면 금융거래 고객에 대한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소비자보호 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