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2억명 돌파 이후 2년만
네이버제트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글로벌 누적 가입자가 3억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2018년 8월 출시된 제페토는 한국, 중국, 일본, 미국 등 전 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며, 2020년 2월 가입자 2억명을 돌파한 데 이어, 약 2년 만에 ▲글로벌 누적 가입자 3억명, ▲글로벌 월간 활성 이용자(MAU) 2000만명, ▲아이템 누적 판매량 23억개를 달성했다.
제페토는 ▲크리스찬 디올, 구찌, 나이키, 랄프로렌 등 패션, 뷰티 기업 ▲하이브, JYP, YG 등 엔터테인먼트 기업과의 제휴로 더욱 다양한 글로벌 지적재산권(IP)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해외 이용자 비중이 약 95%에 달하는 등 글로벌 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가파르게 성장했다.
특히 2020년 4월 오픈한 콘텐츠 제작 플랫폼 ‘제페토 스튜디오’는 소통, 협업, 창작 등을 즐기는 글로벌 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용자가 직접 아바타 의상, 3D 월드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제페토 스튜디오’는 크리에이터 약 200만명이 가입했다. 크리에이터들은 약 410만개의 아이템을 제출했으며, 크리에이터 제작 아이템 판매량은 6800만개를 자랑한다.
김창욱 네이버제트 공동대표는 “제페토는 앞으로도 3억명을 넘어 전 세계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IP와 협업하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