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미래에셋증권, 고객 동맹 실천 '금융윤리 인증서' 수여식 개최


입력 2022.02.25 17:43 수정 2022.02.25 17:44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맨 왼쪽)과 최현자 한국금융소비자학회 금융윤리인증위원회 위원장(맨 오른쪽)이 금융윤리 인증과정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임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25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한국금융소비자학회와 함께 금융윤리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현만 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행사는 최현자 한국금융소비자학회 금융윤리인증위원회 위원장의 경과 보고, 미래에셋증권 성적 우수자 인증서 수여식 및 과정 운영 사례 발표, 금융소비자보호와 금융윤리 심포지엄 순으로 진행됐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해 6월 “모든 임직원이 고객 중심의 직업윤리를 재확립하겠다”는 그룹 차원의 고객 동맹 선언 이후 업계 최초로 금융윤리 인증제도를 도입한 바 있다.


이번에 실시한 금융윤리 인증제도는 미래에셋증권이 업무 현장의 다양한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커리큘럼을 자체 개발했다. 이어 윤리인증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금융소비자학회의 검증과 감수를 거쳐 지난 1월 전사적인 금융윤리 인증과정을 실시했다.


최현만 회장은 “기존의 패러다임을 뒤바꾸는 변화들이 더 나은 미래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신뢰가 동력이 돼야 한다”며 “금융윤리의 재확립은 신뢰를 다지는 첫걸음이며 모든 금융인들이 윤리의 바탕 위에서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로 혁신하고 성장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소현 한국금융소비자학회 회장은 “금융기관과 금융인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한 시점이 됐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금융윤리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교육도 활발히 진행돼 금융시장 전체로 확대 및 전파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