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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 안마의자 효자품목 부상…연간 판매량 1만대 돌파


입력 2022.02.21 11:33 수정 2022.02.21 11:33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전년 比 판매량 250% 증가…젊은 층 수요 대폭 확대

SK매직,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MMC-145) 제품 이미지.ⓒSK매직

SK매직은 안마의자 연간 판매량이 처음으로 1만대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250% 이상 증가한 수준이다. 지난해 안마의자 시장은 처음으로 시장 규모가 1조원을 넘은 것으로 추정된다.


SK매직은 지난해 안마의자 판매동향을 분석한 결과, 최근 가격 부담이 낮은 렌탈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전체 판매량 중 렌탈 판매의 비중이 전년 보다 10% 이상 상승한 88%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해 10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69개월 장기 렌탈 서비스를 도입 이후 렌탈 판매량은 전월 보다200% 이상 증가할 만큼 장기 렌탈 서비스 도입이 판매 증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렌탈로 인한 구매 부담이 낮아지며 젊은 층의 수요도 대폭 증가했다. 지난해 안마의자의 주요 구매층은 30대(38.2%)로 지금까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던 40대(35.8%)를 처음으로 넘어섰다. 20대(7.5%) 구매도 전년 보다 2배 이상 증가할 만큼 젊은 층의 판매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인테리어 요소를 강화한 제품을 선보인 점도 판매량 증가에 한 몫 했다. SK매직은 최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점을 착안, 고급스러운 감성을 연출하기 위한 패브릭 소재의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MMC-145)’를 선보여 월 1천대 이상의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SK매직 관계자는 “지속적인 품질과 서비스 개선으로 동급 기준 최고 사양의 제품을 장기 렌탈 서비스로 선보임으로써 판매량과 고객 만족도 모두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앞선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안마의자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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