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건설공제조합, 차기 이사장 공개모집…다음달 6일까지 접수


입력 2021.11.19 16:51 수정 2021.11.19 16:52        황보준엽 기자 (djkoo@dailian.co.kr)

건설공제조합이 차기 이사장을 공개모집한다.ⓒ건설공제조합

건설공제조합이 차기 이사장을 공개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난달 31일자로 임기가 만료된 최영묵 이사장의 후임을 선출하기 위한 것으로, 조합은 22일부터 조합 홈페이지와 일간지에 이사장 후보자 모집을 공고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를 진행한다.


조합은 투명한 공모절차의 진행을 위해 이사장추천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이사장추천위원회가 응모자에 대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이사장 후보 1인을 결정하면, 후속절차인 운영위원회와 총회의 의결을 통해 12월말까지 신임 이사장 선임한다.


이사장 자격요건은 기업경영과 조합의 업무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최고경영자의 능력을 갖춘 사람(금융경력 우대)으로 ▲리더십과 비전제시 능력 ▲조합 업무분야와 관련한 지식과 경험 ▲조직관리 및 경영능력 ▲청렴성과 도덕성 등 건전한 윤리의식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대외업무 추진 능력을 갖춘 사람이다.


공모서류의 제출기간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6일(오후 6시)까지 등기우편이나 방문접수를 통해 제출이 가능하다.


이사장추천위원회 관계자는 "경제의 불확실성 확대, 보증시장 경쟁 심화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조직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장기 비전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며 "조합의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기틀을 다질 수 있는 능력 있는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과 응모를 부탁드리며,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통해 최적임자를 선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보준엽 기자 (djko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황보준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