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주요 거점 물동량 늘고 이커머스 수주 확대
택배 적자고객 디마케팅 및 기업고객 계약단가 현실화로 영업이익 증가
CJ대한통운은 올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053억원을 기록해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3.8%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8465억원으로 2.6%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395억원으로 16.8% 감소했다.
매출액은 글로벌 경제 활성화와 락다운(Lock-Down) 완화에 따른 미국·인도·베트남 등 주요 거점 이연 수요 발생으로 인한 물동량 상승, 완성차 중심 항만 물동량 증가, 이커머스 수주 확대 및 취급 물량 증가, 택배 기업고객 계약단가 현실화 등으로 늘었다.
영업이익은 국내외 물동량 증가와, 택배 적자고객 디마케팅 및 기업고객 계약단가 현실화 등으로 증가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신기술 도입 기반 현장 자동화, AI·빅데이터 플랫폼 기반 운영 최적화, DT(디지털 전환) 가속화 등 TES(Technology, Engineering, System & Solution) 기술 확보를 통한 디지털 물류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