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50개 한정 가입 시 1년 무료 이용 프로모션
스타트업 ‘주식회사 외식인’이 ‘FC다움 스타터’를 새롭게 출시하고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FC다움 스타터’는 프랜차이즈 본사 슈퍼바이저의 공지 업무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가맹점주의 공지 접근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다.
주요 기능으로는 앱 설치 없이 가맹점주에게 카카오톡으로 공지를 보낼 수 있고, 공지를 확인할 때까지 리마인드 알림을 발송, 공지의 열람과 응답 현황을 모바일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지난 문의 및 답변 내용도 확인할 수 있으며, 비대면 전자계약 서비스도 사용해 볼 수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는 본사에서 전달되는 공지가 바쁜 매장 상황과 공지 채널의 복잡성 등의 이유로 확인하지 못해 매장 운영에 차질을 빚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에 슈퍼바이저가 직접 매장으로 공지 전달을 위해 개별 연락을 취하는 등 업무 비효율이 발생하게 되는데 ‘FC다움 스타터’가 이러한 공지 업무의 비효율과 가맹점의 공지 접근성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외식인은 ‘FC다움 스타터’를 많은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모션 기간 내 외식인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서비스에 가입한 50개 브랜드에 한정해 ‘FC다움 스타터’ 1년 무료 이용, 전자계약 무료 50건, 가맹점 공지 알림톡 2만건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외식인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본사의 기본적인 업무인 공지 전달에 대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FC다움 스타터를 출시하게 됐다”며 “이 서비스가 많은 외식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가맹점 관리를 위해 효율적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