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가 최신 상품만 모아 소개하는 큐레이션서비스 ‘신규오픈’이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의 호응을 얻고 있다.
위메프는 신규 오픈 코너의 최근 한 달간 거래액이 서비스 시작 직후(7월19일~8월18일)와 비교해 5.9배 늘었다고 6일 밝혔다. 상품 구매 건수도 6.6배 증가했다.
지난 7월 론칭한 신규 오픈 코너는 최근 1개월 내 위메프 플랫폼에 새롭게 등록한 상품만 모아 소개한다. 소비자가 아직 온라인에서 접하지 않은 새로운 상품을 소개한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MD들이 최신 트렌드를 분석해 직접 테마에 따라 신규 입점 상품들을 큐레이션한다.
신규오픈은 ▲오늘의 촉! 신규오픈특가 ▲오늘의 촉! 트렌드 소식 ▲HOT키워드 ▲오늘의 촉! 테마 섹션으로 나뉜다.
트렌드 소식 섹션은TV프로그램, SNS에서 화제가 된 상품을 MD가소싱한스토리와 함께 소개하고, 테마 섹션은 해당 시즌에 떠오르는 새로운 아이템을, HOT키워드는 이용자가 많이 검색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신규오픈특가 섹션은 온라인 최저가 대비 10% 이상 저렴한 상품만 모았다.
신규 오픈 코너 취지에 공감한 판매자 호응도 이어졌다. 이 코너에 참여한파트너사는서비스 초기 대비 46% 늘었다. 온라인 판매를 처음 시작하면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기존 상품들과 경쟁에 어려움이 있는데, 신규판매자만 모인 코너가 판매 활성화에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가공식품 브랜드 두베쿡도 신규 오픈 효과를 톡톡히 본 파트너다. 신규 오픈 코너에서 공개한 상품 하루 매출이1800만원을 넘어서면서 9월 전체 거래액 역시 전월 대비 440% 성장했다.
손원희 위메프 상품기획팀장은 “쏟아지는 수많은 상품 가운데 소비자에게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소개한 것이 통했다”며 “판매자에게 초기 상품 홍보를 위한 역할까지 톡톡히 하면서 이용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행사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