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가 5년 만에 글로벌 슬로건을 변경하며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코카콜라가 2016년 ‘이 맛, 이 느낌(Taste the feeling)’ 이후 5년 만에 새로운 브랜드 철학과 글로벌 슬로건인 ‘리얼 매직(Real Magic)’과 ‘허그(Hug)’ 로고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리얼 매직’은 이전과 달라진 요즘 시대상을 반영해 우리가 일상 속 함께하는 마법과 같은 순간에 집중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슬로건과 함께 코카-콜라의 새로운 시각적 상징이 될 ‘허그’ 로고를 공개했다.
‘허그’ 로고는 100년 이상 코카콜라 병을 둘러싸고 있는 로고에 영감을 받아 무언가를 감싸는 입체적인 형태로 탄생했다. 사람들의 다양한 삶을 연결하고 우리가 매일 마주하는 마법 같은 순간을 허그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코카콜라는 모든 제품 패키지도 새 옷으로 갈아입는다. 심플하고 각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전면적인 패키지 변경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소비자와 만날 예정이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함께라는 마법’을 더욱 즐겁고 짜릿하게 경험하실 수 있도록 새로운 슬로건과 로고를 바탕으로 캠페인 TVC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카콜라는 1886년 ‘마시자, 코카-콜라!(Drink Coca-Cola)’를 시작으로 시대와 트렌드에 맞춘 슬로건의 글로벌 캠페인을 선보여오고 있다.
2009년에는 ‘행복을 여세요(Open Happiness)’을 공개했고, 이후 2016년에는 ‘이 맛, 이 느낌(Taste the feeling)’ 슬로건으로 최근까지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