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금결원·창업진흥원, 금융 창업 촉진 및 스타트업 지원 업무협약


입력 2021.09.13 17:36 수정 2021.09.13 17:36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13일 협약식 진행

금융결제원 김학수 원장(왼쪽)과 창업진흥원 김용문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금융결제원

금융결제원과 창업진흥원은 13일 금융 분야 창업촉진 및 스타트업 성장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금융결제원 역삼본관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주요 내용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자원을 활용해 ▲전체 창업기업 대상 금융 교육, 전문가 멘토링 등을 통한 성장기반 제공 ▲금융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선별하여 사업화·인프라 등을 집중 지원하는 ‘K-스케일업 프로그램(가칭)’ 개발 및 운영 ▲스타트업 대상 결제인프라 제공을 통한 정착 지원 등을 포함하고 있다.


양 기관은 금융 분야 창업을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이미 창업햇으나 기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자 모두 양 기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금융결제원 김학수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진흥원과 함께 금융 분야 창업을 촉진하고 금융결제원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창업 기업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