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유치 협약체결에 김포 풍무지구 최대 수혜지로 떠올라
- ‘풍무역 파크 트루엘’ 오피스텔 뛰어난 교통망과 개발호재로 투자자들 관심 쏠려
경기 김포시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에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 업무협약이 체결되면서 풍무지구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지난달 김포시는 김포도시관리공사, ㈜풍무역세권개발, 학교법인 정석인하학원, 인하대학교, 인하대학교 의과대학부속병원과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 김포시 풍무역세권 도시개발구역 대학용지 9만㎡에 2024년 착공을 목표로 생애주기에 맞는 교육서비스 제공과 지역발전계획에 부합하는 교육시설을 설립하고 국내 최고 수준의 대학병원을 건립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그 동안 대학병원이 없었던 김포시에 대규모 병원과 교육기관이 들어서면 지역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병원에서 근무하는 의료종사자 증가와 정주를
위한 주거수요 증가가 예상돼 사업지 인근 오피스텔에 투자수요가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사업 업무협약 체결로 김포시 풍무역 역세권에서 분양 예정인 ‘풍무역 파크 트루엘’ 오피스텔이 최대 수혜처로 주목받고 있다.
김포도시관리공사는 이달 경기도 김포시 풍무2지구 5블록 1롯트 일원에서 ‘풍무역 파크 트루엘’ 오피스텔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10층, 전용면적 21~48㎡, 총 215실로 조성된다.
‘풍무역 파크 트루엘’은 가까운 거리에 대규모 개발사업의 진행으로 미래가치가 돋보인다. 사업지 인근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 예정 및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2021년 12월 착공 예정),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공사중)과 풍무역에서 지하철 두 정거장 거리 걸포4지구 도시개발 사업(2023년 3월 착공 예정)이 진행 중에 있다. 사업이 완료된 후 산업과 물류, 주거시설, 문화시설 등이 조성되며 단지에 유입될 인구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단지는 김포골드라인 풍무역 초역세권 입지로 서울 김포공항역까지 단 2정거장(약 10분)에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김포대로, 올림픽대로,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1순환도로 등 도로까지 진∙출입도 용이해 서울과 강남, 수도권 주요 권역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풍무역 파크 트루엘’은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도보로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위치하며, 홈플러스와 CGV가 있어 편의 시설과 문화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자연환경 또한 쾌적하다. 인근 선수공원과 새장터공원, 장릉산 둘레길, 계양천 등 자연녹지가 위치해 단지와 가까운 거리에서 가벼운 산책과 운동도 즐길 수 있다.
‘풍무역 파크 트루엘’은 풍부한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풍무지구 개발로 약 10만명의 배후수요가 예상되며 대규모 산업단지 김포골드밸리는 약 2,000개의 기업체와 3만6,000여 명의 상주근로자가 종사할 예정이다. 거기에 검단신도시의 18만여 명에 달하는 배후수요까지 기대된다.
단지는 효율적인 시스템과 설계가 돋보인다. 재생에너지(태양광, 지열)를 활용하여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 예정이며, 또한 이 설비를 통해 관리비까지 절감할 계획이다.
주차공간은 다른 오피스텔이 공사비 절감을 위해 기계식을 혼용해 설계하는 것과 차별화하여 모든 주차공간을 운전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주차를 할 수 있는 자주식으로 100%구성했으며 총 203대 주차공간으로 타 오피스텔 대비 많은 주차공간이 확보돼 쾌적한 주차환경을 제공한다.
2.6m의 천장고를 적용해 일반적인 오피스텔에서 느낄 수 없는 개방감과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일부 세대는 1~2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투룸 평면을 적용했다. 김포도시관리공사 시행과 일성건설 시공으로 사업 신뢰성과 안정성까지 기대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풍무역 파크 트루엘’의 분양 홍보관은 김포시 풍무동 일원에 8월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