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HDC현산,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24일부터 청약 접수


입력 2021.08.23 09:23 수정 2021.08.23 09:25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26일 당첨자 발표, 27~28일 계약 진행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24~25일,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조감도.ⓒHDC현산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24~25일,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강동구 고덕동 353-23번지 일원(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유통1블록)에 공급하는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1층, 연면적 약 30만1337㎡ 규모로 조성된다. 판매시설, 운동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업무시설 총 591실 중 전용 37~296㎡, 590실을 분양할 예정이다.


청약은 24~25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고, 신청을 위해서는 각 군별 500만원의 청약 신청금이 필요하다. 각 군별 1건씩 청약 접수가 가능해 1인 기준 최대 4건의 청약이 가능하며, 동일인이 동일군에 중복 청약은 할 수 없다.


이후 26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27~28일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이며, 계약금은 1차 3000만원 정액제에 나머지는 계약 체결 후 14일 이내에 납부하면 된다. 중도금은 무이자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곳 단지는 청약 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소득이나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 통장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재당첨 제한이 없으며 향후 아파트 청약 신청에도 제한이 없다.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과 무관하게 전매가 자유롭다.


또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로 업무와 휴식이 동시에 가능할 뿐만 아니라 내부에 화장실, 샤워실, 펜트리 등이 포함돼 프라이버시까지 보장되는 공간으로 선보인다는 점이 특징이다. 편의시설, 문화공간, 녹지공간, 쇼핑시설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내부 공간은 각 실을 전용 37~296㎡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해 사용 목적과 취향에 따라 활용이 가능한 신개념 복합공간으로 조성한다.


한강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답게 내부 특화설계에서는 한강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선형 창호 배치 및 개별 발코니를 설계했다. 스타일러, 워시타워, 냉장고, 가구형 캔틴이 풀퍼니시드로 갖춰지며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한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내부는 힐링과 영감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퍼블릭 스페이스를 조성한다. 북스토어, 갤러리, 컨시어지, 온에어스튜디오, 미팅룸, 카페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어메니티를 구성해 지역 커뮤니티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프라이빗 어메니티도 구성한다. 이곳에는 공유키친, 소파라운지, 데스크존, 무인 CVS, 코인런드리, 프라이빗 다이닝룸 등 오피스 이용자들만을 위한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강뷰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 패밀리 가든, 전망대, 스카이포켓, 플라잉 가든 등 다양한 시설도 조성된다. 하늘을 바로 앞에서 마주하는 듯한 인피니티 엣지, 넓은 잔디광장과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 워크 등 신개념 공간으로 꾸민다.


이곳 단지는 일과 생활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워라밸 파크를 목표로 쇼핑, 비즈니스,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하이브리드 공간으로 설계된다.


현재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 입점(2024년 예정)이 확정됐며 이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키즈짐, 전자제품샵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한강 파노라마뷰를 즐길 수 있고 고덕수변생태공원, 고덕산, 고덕비즈밸리 내 근린공원(예정)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강일IC, 올림픽대로를 통해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며,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서울~양양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사업지 옆으로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공사 중이며 '서울~안성 구간', '안성~세종 구간'은 각각 2022년과 2024년 개통 예정이다. 강동IC(가칭), 고덕대교(가칭)가 조성 예정이며, 강동~하남~남양주를 잇는 9호선 연장선 샘터공원역(예정)도 들어설 계획이다.


한편, 이 단지의 '디어반 갤러리'는 서울 강동구 고덕동 467-2에 조성돼 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방문제로 운영 중이며, 사전방문 예약자 및 동반 1인에 한해 입장이 허용된다. 사업지에서 실제 바라보는 한강 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 강동구 브이센터 전시장(고덕동 402-6)에 조성된 현장 홍보관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