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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강남점, 업계 최초로 중층 오픈…인테리어‧콘텐츠로 차별화 속도


입력 2021.08.22 14:39 수정 2021.08.22 14:33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프랑스 근대 건축 연상시키는 인테리어 디자인

부르고뉴 와인숍 및 프랑스 명품 세라믹·향수·스킨케어 매장 입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 백갤러리.ⓒ신세계백화점

신세계 강남점이 새로운 공간의 혁신을 선보인다.


10개월 간의 리뉴얼 공사를 마친 강남점은 1층에 국내 최대 규모 럭셔리 화장품과 잡화 매장을 열면서 최고의 명품 라인업까지 갖추게 됐다.


패션, 잡화, 화장품, 주얼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찌만 7개, 샤넬 6개, 에르메스 4개, 루이비통은 3개의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업계 처음으로 본관 1층과 2층 사이 중층 개념의 ‘메자닌(Mezzanine)’ 공간도 오픈했다. 메자닌(Mezzanine)이란 층과 층 사이를 뜻하는 이탈리아어로 주로 1·2층 사이에 있는 테라스나 발코니 같은 라운지를 의미한다.


신세계 강남점은 약 475평(1568㎡)의 이 메자닌 공간에 백화점 업계 최초의 부르고뉴 와인숍과 프랑스 프리미엄 세라믹 브랜드 ‘아스테드 빌라트(Astier de Villatte)’, 럭셔리 향수와 스킨케어 매장 등을 소개한다.


차별화 된 인테리어와 콘텐츠…오프라인 경쟁력 더한다


특별한 공간에 맞게 건축 설계도 남다르다.


워싱턴 베조스 혁신센터, JW 메리어트 호텔의 펜트하우스 인테리어 등을 진행한 미국의 ‘올슨 쿤딕’과 파크하얏트
인터컨티넨탈 등 세계적인 럭셔리 호텔의 인테리어 전문 설계사인 영국의 ‘GA그룹’ 등이 참여했다.


이번 메자닌 층 인테리어는 1992년 개봉한 프랑스 명화 ‘연인(L’amant)’에서 영감을 얻어 1930년대 프랑스 근대 건축 디자인을 접목시켰다.


파리의 프랭탕, 런던의 헤롯과 같이 신세계만의 특징 있는 인테리어를 통해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마치 하나의 디자인 공간을 둘러보는 느낌을 받도록 만들었다.


신세계 강남점은 메자닌 층에 다양한 단독 및 최초 콘텐츠를 선보인다.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인 부르고뉴 와인 전문 매장 ‘버건디&(BURGUNDY&)’을 연다.


부르고뉴 와인은 보르도와 함께 프랑스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 생산지이자 와인 애호가들의 종착점이라 일컫는 종류로 적은 생산량과 까다로운 생산 조건 때문에 전문적으로 다루는 매장은 극히 드물다.


현재 국내에 부르고뉴 와인만을 다루는 전문점은 없으며 홍콩의 ‘버건디 etc(Burgundy etc)’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부르고뉴 특화 매장으로 손꼽힌다.


버건디&에서는 DRC, 아르망 루소, 뒤작, 로베르 그로피에 등 부르고뉴 와인계의 전설로 불리는 와이너리의 500여 종의 상품을 소개한다. 매장에는 전문 소믈리에가 상주하며 상품에 대한 이해와 구매를 돕는다.


국내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부르고뉴 와인을 가장 많이 선보일 뿐만 아니라 국내 고객들에게 가장 인지도가 높은 보르도 와인 중 가장 희귀한 상품까지 소개하며 기존 와인숍과는 차별화 된 콘텐츠를 선보인다.


백화점 업계 최초로 프랑스 명품 세라믹인 ‘아스티에 드 빌라트(Astier de Vilatte)’도 만날 수 있다. 프랑스 여행 시 필수 방문 매장인 아스티에 드 빌라트는 식기류부터 향수, 샹들리에, 가구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이다.


모든 상품은 숙련된 장인이 제작의 전 과정 참여해 생산한다. 특히 우유 빛깔의 도자기는 아스티에 드 빌라트의 대표 상품으로 해외 직구로 수집하는 마니아층도 많다.


또, 아쿠아 디 파로마, 불리1803, 메종 프란시스 커정 등 프리미엄 향수와 뽀아레, 스위스퍼펙션 등 프리미엄 스킨 케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스킨케어룸도 마련해 오프라인 쇼핑의 가치를 높였다.


럭셔리 뷰티‧패션‧잡화‧라이프 스타일 전문관으로 탈바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은 지난 10개월간의 리뉴얼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라이프 스타일 전문관으로 재탄생했다.


새롭게 단장한 강남점 1층과 메자닌, 그리고 신세계센트럴시티 중앙 광장까지 하루 100만명 가량의 유동인구가 뷰티, 패션·잡화, 라이프 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난 것이다.


앞서 신세계는 지난달 27일 1000여평 공간의 신세계 강남점 1층을 리뉴얼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럭셔리 화장품과 잡화 공간을 선보였다.


우선 구찌, 펜디, 버버리, 메종마르지엘라 등 10여개의 해외 럭셔리 브랜드의 핸드백만을 모아 판매하는 ‘백 갤러리(Bag Gallery)’가 돋보인다. 최근 2030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만을 모아 만든 업계 최초 럭셔리 잡화 전문관이다.


리뉴얼 이후 신세계 강남점은 패션, 잡화, 화장품 등 럭셔리 브랜드의 카테고리 별 전문관을 가장 많이 소개하는 럭셔리 백화점으로 거듭났다.


신세계는 단순 판매 공간을 넘어 오프라인 쇼핑에서만 느낄 수 있는 ‘체험’을 앞세워 프랑스의 봉마르셰, 영국의 헤롯과 같은 대한민국 대표 백화점으로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이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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