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갑자기 어려워지는 중학교 2학년 수학, 천재교육 '체크체크’로 대비


입력 2021.08.17 08:02 수정 2021.08.13 14:25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천재교육

중학교에 들어오면 모든 과목이 갑자기 어려워지지만, 그중에서도 수학의 학습 난도가 갑자기 높아지게 된다. 중학교 1학년 수학을 살펴보면, 이때에는 초등학교 고학년 때 배웠던 수학의 개념을 한 번 더 점검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중학교 2학년 수학의 경우, 급격히 난도가 높아지며 수학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늘어난다.


중학교 2학년 수학이 어려워지는 동시와 함께 이때의 수학이 중요한 이유는 고등 수학에서 중요한 기초 개념이 대거 등장하기 때문이다. 중학교 2학년 수학에서 나오는 다양한 개념을 완벽하게 숙지하고 응용 심화 문제에도 끄떡없는 문제 풀이 능력을 키워 놓아야, 고등 수학을 마주했을 때 어렵지 않게 고득점을 받을 수 있다.


고등 수학을 대비하기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막상 중학교 2학년 때 받는 수학 성적의 오답을 하나하나 점검하다 보면, 문제는 결국 초등학교 5, 6학년과 중학교 1학년 수학 단원에서 기초 개념이 부족한 탓이라는 걸 알 수 있다. 결국 이는 수학은 단원 간의 연계성이 높은 과목이므로 초등 고학년 때부터 고등 수학을 위해서는 수학을 꼼꼼하게 공부해야 한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다.


이에 천재교육의 ‘체크체크 수학’은 예비 중학생과 중학생들에게 기초 수학과 함께 응용, 심화, 경시의 유형별 문제 풀이까지 학습할 수 있는 수학 공부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중학교 대표 수학 문제집으로 통하는 체크체크 수학 시리즈는 매일 반복해서 수학 문제를 풀 수 있는 학습 태도를 조성하여 주며, 중간에 놓치더라도 수학 진도를 충분히 따라잡을 수 있는 힘을 준다.


때문에 체크체크 수학 문제집은 각종 유명한 전국 학원 수업에서도 두루 쓰이고 있지만, 홈스쿨링 문제집으로도 손색이 없다. 중학 수학 개념을 확실하게 잡아줄 뿐만 아니라, 원리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점진적인 단계별 구성으로 되어 있어서 혼공(혼자 공부하는) 문제집으로도 알맞다.


또한 체크체크 수학 문제집 안에는 QR코드도 있어 전문 강사들의 문제 풀이 강의 동영상까지 볼 수 있다. 해설지로는 이해가 어려운 문제의 경우에는 이러한 수학 전문 강사의 자세하고 유익한 강의 풀이를 엿볼 수 있다.


천재교육의 체크체크 수학 시리즈는 진도교재, 개념드릴, 정답과 해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갑자기 어려워진 중학교 수학 공부에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성지원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