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초등학생 1학년이 되는 아이들에게 적합한 수학 공부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학부모는 고심을 하고 있다. 많은 교과목 중에서 유독 수학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다른 과목에 비해서 수학에 더 많은 신경을 쓰는 것이다. 초등 1학년 아이에게 처음 수학을 접하게 할 때 중요한 건 부모님이 시켜서 하는, 강요에 의한 학습의 이미지를 주어서는 안 되는 게 중요하다.
초등 아이가 수학에 대해서 억지로 해야 하는 공부, 빨리 끝내버려야 하는 의무감에 하는 공부라고 느끼는 순간, 아이는 고학년으로 올라가면서 수포자(수학을 포기하는 학생)가 될 확률이 높다. 이에 초등 1학년 아이도 먼저 즐겁게 풀 수 있는 초등 수학(연산) 문제집이 필요하다. 초등 연산 문제집 중에서도 천재교육의 ‘빅터연산’은 많은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N차 풀이의 열풍’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천재교육의 빅터연산은 아이들에게 숫자의 흥미와 수의 감각을 일으키는 천재교육의 초등 수학 대표 문제집이다. 빅터연산에는 수수께끼, 연상퀴즈, QR코드, 만화 등 수학에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가 많이 삽입되어 있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만화의 경우, 각 단원 앞부분에 앞으로 배울 내용을 간략히 소개하는 내용이 있어 아이들은 거부감 없이 수학 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 빅터연산의 QR코드는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연산력 게임' 테스트가 삽입되어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문제집 안에 있는 QR을 찍으면 언제든지, 원할 때마다 재미있는 연산 게임을 할 수 있다.
이러한 빅터연산의 흥미를 느끼게 하는 학습 요소는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학습 집중력을 키워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학 과목에 대한 두려움까지 덜어준다. 하여 예비 초등학생이거나 학교 수학 수업을 따라가기 버거워하는 초등 1학년 학생의 경우 빅터연산 1A~1B로 공부하며,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천재교육 관계자는 “빅터연산은 일상생활 속 수학의 등장으로 기초 연산을 왜 배워야 하는지 연산의 필요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깨달음을 준다”면서 “교과 과정과 연계되어 있어 학생들이 복습과 예습과도 같은 학교 수업 학습에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