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수능 국어영역에서는 독서와 문학인 공통과목 그리고 언어와 매체, 화법과 작문인 선택과목으로 크게 달라진다. 전체 45문항 중에서 독서와 문학이 4문항 늘어나게 되었다. 수능 국어영역에서 고난도 문제로 손꼽힌다는 문학에서 문제 수가 늘어난 가운데, 많은 수험생들은 다양한 문학 작품을 학습하여 대비해야 한다.
더불어 ‘국어영역’이 상위권과 중위권 학생들의 성적을 판가름하는 수능의 최대 변수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학습 시간 비중을 타 과목보다 많이 둘 수밖에 없다. 문학의 경우 수능을 대비하기 위해 봐야 할 문학 작품이 매우 방대한데, 이에 천재교육에서 출간한 <해법문학>과 <해법문학Q>는 고등 문학 문제집 중에서도 매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수년간 베스트셀러를 유지할 만큼 유명한 문학 문제집인 <해법문학>은 875편의 문학 작품을 수록하여 문학 작품의 백과사전으로 불리기도 한다. 출제 작품에 대한 꼼꼼한 분석과 자세한 해설을 자랑하는 <해법문학> 함께 수능형 실제 기출 대비에 탁월한 <해법문학Q>로 문학 공부를 완성할 수 있다.
<해법문학Q>는 시대별과 장르별로 종류가 다양한 문학 작품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르는 학생을 위해, 고등학교 문학 교과서 10종의 작품들 중 수능과 모의평가 등 기출에 많이 나온 작품들을 선별한 문제집이다. 고등학교 10종 문학 교과서 중에서도 두 종 이상, 기출 문제로 2회 이상 출제되었던 작품들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문학 공부를 할 때 봐야 할 꼭 봐야 할 작품들은 대거 담았다고 볼 수 있다.
<해법문학>에서의 필수 작품들만 추려 수능형 문제 연습을 가능하게 하는 <해법문학 Q> 시리즈는 총 331 작품을 시대순으로 배열해 실었다. 교과서가 중요하게 다루는 내용으로 문제가 구성되었고, 작품의 핵심 포인트와 연계 작품 그리고 본 작품과 관련된 기출 문항 OX 문제까지 제시하였다. 또한 '작품 한 줄 Pick'으로 마지막까지 작품을 훑고 지나갈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해주고 있다.
천재교육의 스테디셀러 문학참고서 <해법문학>과 연계 학습이 가능한 <해법문학Q>는 고전문학과 현대문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천재교육 공식 스토어를 비롯한 전국 오프라인 및 온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