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박병석 국회의장이 23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2021년도 국회 아시아정당국제회의(ICAPP) 의원연맹 정기총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최재형 대권도전설에…박병석 "매우 논란적"
국회의장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밝혀"감사원, 중립성이 고도로 요구되는 기관정치참여에는 국민이 동의할 명분 있어야"
손 흔들며 인사하는 박병석 국회의장
박병석 국회의장이 21일 국회에서 열린 취임 1주년 화상기자간담회에서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하는 박병석 국회의장
박병석 국회의장이 21일 국회에서 취임 1주년 화상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박병석 국회의장,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
박병석 국회의장이 21일 국회에서 취임 1주년 화상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박병석 국회의장 "권력 분산형 개헌, 결단해야 한다"
박병석 국회의장이 21일 국회에서 취임 1주년 화상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박 의장은 "개헌의 문을 여는 역할은 정치권의 소명이다. 국민통합과 대전환 시대에 맞는 새 헌법이 꼭 필요하다. 권력 분산으로 국민통합의 물꼬를 트자"고 밝히며 "결단해야 한다. 이번에 결단하지 못하면 국민소득 3000 달러 시대의 낡고 낡은 헌법을 40년 이상 끌고 가는 셈이다. 여야 정치 지도자들은 물론 각 정당은 개헌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국민의 평가를 받기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한국 25%·일본 24% 관세…비관세 장벽 최악"
"역대 최장기록 평의 尹탄핵심판…'4대 4' 결론 가능성 낮지 않아" [법조계에 물어보니 639]
중국 시장 대체해가는 인도…국내 ETF 자리 다툼 본격화
英 “북한군 5000명 이상 死傷…이중 3분의 1은 전사”
눈물 기자회견 보고도 김수현 손절한 해외 브랜드, 왜?
"지난달 발생 지점과 850m 거리" 강동구서 '싱크홀' 또 발생
실시간 랭킹 더보기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헌재 재판관들이 마당쇠 노릇이야 할까
정명섭의 실록 읽기
버려진 도읍 후보지, 계룡산
민경우의 운동권 이야기
사법부의 정치 편향성을 어떻게 볼 것인가?
5년 만에 공매도 전면 재개, 우려보다 환영의 시선으로 [기자수첩-증권]
필수 분야 10조원 추경…정쟁 속 ‘골든타임’ 놓친다[기자수첩-경제]
‘선수는 무슨 죄?’ 한국 럭비는 왜 그들만의 리그를 치르고 있나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