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혼부부에 꼭 맞는 주거용 오피스텔 ‘엘리아트 강동’


입력 2021.04.19 11:32 수정 2021.04.19 11:32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대출규제 자유롭고 전매제한 및 청약통장 필요 없는 주거용 오피스텔 인기

더블 역세권에 문화, 쇼핑, 공원 등 다세권 입지 갖춘 ‘엘리아트 강동’ 주목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서울 수도권 중심으로 집값이 치솟은 가운데 신혼부부들의 내 집 마련은 여전히 어려운 실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주거용 오피스텔이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 유무,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고, 대출 규제도 자유롭기 때문에 목돈이 부족하고 가점이 낮은 신혼부부들에게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수도권 오피스텔들은 대부분 교통, 문화, 쇼핑 등 ‘다세권’ 입지를 갖춘 경우가 많아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업계 전문가는 “서울 수도권 오피스텔은 주변에 지하철역은 물론 대형마트, 영화관, 백화점 등 생활 인프라가 갖춰진 곳이 많아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고 있다”며 “내 집 마련을 서두르려는 신혼부부라면 아파트 대신 주거용 오피스텔을 노려보는 것도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사업지로는’엘리아도 강동’이 있다. 서울 서초-강남-송파를 이어 수요자들의 주거 선호도가 높은 강동구에 분양 중인 단지로 비교적 대출규제가 자유로우며, 100호실 미만으로 분양되기 때문에 투기과열지구에 적용되는 전매제한이 적용되지 않는다.


영무산업개발이 서울 강동구 길동 385-10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엘리아트 강동’은 지하 2층~지상 15층, 전용면적 19~30㎡, 총 99실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로 ▲19㎡ 20실 ▲25㎡ 78실 ▲30㎡ 1실로 구성된다. 전용률이 62%로 일반 오피스텔에 비해 넓게 구성됐으며,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소형 오피스텔로 원룸형과 1.5룸의 구성을 갖췄다.


원룸형은 인근에 있는 주요 근무지 근무자 약 2,800명 및 업체의 선호가 높으며, 1.5룸은 최근 전세가 상승으로 내 집 마련이 절실한 신혼부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엘리아트 강동’은 도보 거리에 서울 지하철 5호선 강동역 및 길동역이 위치해 있는 더블역세권이며, 5·8호선 천호역과 9호선 길동생태공원역(예정)을 아우르는 위치에 자리한다. 서울의 주요업무지구 광화문∙여의도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도달할 수 있으며 강남까지의 이동이 편리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의 관심이 높다.


천호대로, 올림픽대로를 통해 강남과 송파로 이동이 수월하며, 수도권 제 1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도로 교통망도 우수해 서울뿐 아니라 수도권까지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우수한 교통 여건을 기반으로 직주근접을 희망하는 주요 업무지구의 근로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길동, 천호동, 성내동 등 강동구 내에만 약 5만 명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으며, 고덕비즈밸리(예정), 강동첨단업무단지 등 약 15만 명의 추가 수요를 흡수할 전망이다. 약 150여 개 대기업 및 중소기업들의 입주가 예정돼 있는 고덕비즈밸리는 2022년 완공을 앞두고 있으며 2025년에는 서울 유일의 이케아코리아, 영화관, 쇼핑몰 등으로 구성된 대형복합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 밖에 천호동·성내동 재정비촉진지구가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어 각종 개발사업에 따라 향후 탄탄한 배후수요와 주거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단지 바로 앞에는 강동성심병원이 있고, 주변에 복조리시장, 길동자연생태공원 등이 위치하며, 인근에는 천호역을 중심으로 생활 편의시설이 집중돼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완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천호동 로데오거리를 중심으로 형성된 쇼핑몰, 롯데시네마 영화관 등의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근린공원, 올림픽공원, 한강공원 등도 가까워 가벼운 산책 및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단지 주변으로 대형 개발 호재도 갖추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 우선 지하철 9호선 생태공원역 연장이 계획돼 있어 완공 시 강남권에 3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다. 서울에서 세종까지 잇는 고속도로가 2025년 개통 예정으로 광역 교통망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엘리아트 강동’의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방이동 180-3번지 올림픽타워 2층에 마련돼 있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