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정양석 국민의힘 사무총장(우측)과 이태규 국민의당 사무총장이 16일 국회에서 오세훈-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단일화 실무협상 5차회의에서 대화를 하고 있다.
'국민의힘과 합당' 선언 안철수 "우린 한 몸·원팀…대통합 밀알 될 것"
'통합선대위 → 합당 → 범야권 대통합' 로드맵 제시"단일후보 안 되더라도 선거 뒤 합당하겠다"
<포토> 단일화 승부수 던진 안철수 "서울시장 되면 국민의힘과 합당 추진"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가 16일 국회 소통관에서 야권 단일화와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포토>안철수 "서울시장 되면 국민의힘과 합당 추진...야권 대통합"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가 16일 국회 소통관에서 야권 단일화와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안 후보는 "야권 단일후보가 되어 국민의힘과 통합선거대책위원회를 만들어 야권 대통합의 실질적 기반을 다지겠다"고 밝히며 "서울시장이 되어 국민의당 당원 동지들의 뜻을 얻어 국민의힘과의 합당을 추진하겠다. 마지막 3단계로 양당 합당의 기반 위에서 범야권의 대통합을 추진함으로써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반드시 놓겠다. 시대가 야권 전체에 내리는 명령"이라고 말했다.
오세훈·안철수 비전발표회, '화해 모드' 속 신경전
시작전 경직된 분위기, 끝날 때는 녹아내렸다"두 후보 사이 괜찮냐" 서로 바라보며 파안대소오세훈 "우리의 사전에 단일화 실패란 없다"안철수 "절대로 3자 대결로 가서는 안 된다"
<포토> 비전발표회 마치고 인사하는 오세훈-안철수
15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가 영등포 더플러스 스튜디오에서 단일화 비전발표회를 마친 뒤 인사를 나누고 있다.
[속보] 권성동 "김어준·이재명·민주당 초선 등 72명, 내란음모·선동죄로 고발"
연쇄탄핵마(連鎖彈劾魔)…"아무 것도 따지지 않고" 국무위원 전원 탄핵 野 초선에 '술렁'
"강동 싱크홀 사고 후 딸 급식 끊겨" 김경화 전 아나운서, 비난 세례에 '사과'
“셀프 열애설 터트린 미친X 됐어” 자존감 바닥났던 김새론
급경사지에 낙엽 축적까지…지리산 산불 진화 장기화
'대전 초등생 살해 교사' 명재완, 과거 모습 보니…범행 전 기이한 전조증상
실시간 랭킹 더보기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홍준표의 “통일 과연 될까?”…유감(遺憾)이다
함께 읽는 통상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두 달 간의 통상 정책 소고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이재명, 박찬대 등 민주당 의원들은 미친 것일까
앞뒤 안 보고 강화되는 규제에 유통업계는 ‘피멍’ [기자수첩-유통]
오세훈 서울시장, 명태균에 '폭삭 속았수다' [기자수첩-사회]
‘농가상생’ 강조…‘공익’의 상징 백종원의 몰락 [기자수첩-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