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국인, 10월 네이버 · 쿠팡 가장 많이 결제”


입력 2020.12.01 08:58 수정 2020.12.01 08:58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만20세 이상 ‘개인 카드’ ‘계좌이체’ ‘소액결제’로 추정

한국인이 10월 결제한 서비스 순위. ⓒ 와이즈앱

한국인이 지난 10월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결제 서비스는 네이버(페이)와 쿠팡(이츠)로 나타났다.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은 지난 10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제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회사는 해당기간 만 20세 이상 한국인 개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등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했다.


20대는 네이버(페이), 배달의 민족, 쿠팡(쿠팡이츠), 구글, 이베이 코리아, 넷플릭스의 순이었다. 30대는 네이버(페이), 쿠팡(이츠), 배달의 민족, 이베이 코리아, 11번가, 위메프의 순이었다.


40대는 네이버(페이), 쿠팡(이츠), 이베이 코리아, 배달의 민족, 11번가, GS홈쇼핑(GS Shop)이었다. 50대 이상은 쿠팡(쿠팡이츠), 네이버(페이), 이베이 코리아, GS홈쇼핑(GS Shop), 11번가, 홈앤쇼핑의 순이었다.


모든 연령대에서는 네이버(페이) 1630만명, 쿠팡(이츠) 1461만명, 이베이 코리아 1021만명, 배달의 민족 991만명, 11번가 609만명, 구글 408만 명의 순이었다.


단 이번 조사에는 소비자의 결제내역과 결제금액 기준으로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 통신사 요금 합산결제, 현장결제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시키지 않았다.


네이버(페이)는 네이버페이(스마트스토어, 콘텐츠, 온오프라인 네이버페이)와 개인 광고결제금액을 포함시켰다. 카카오(페이)는 서비스 이용자가 많으나 송금금액과 결제금액 구분이 어려워 본 조사결과에서 제외됐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