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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원클릭 ‘스케일업’ 서비스 구축…제휴사 성장 돕는다


입력 2020.11.26 09:00 수정 2020.11.26 09:01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고객 설문 및 이용패턴 AI로 분석…12월 중 출시

(주)한진의 원클릭 택배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사 현황.ⓒ(주)한진

㈜한진은 ‘원클릭 택배서비스’ 가입 고객사의 이커머스 사업 성장을 돕는 원클릭 ‘스케일업(Scale-Up) 서비스’를 신규 구축한다고 26일 밝혔다.


㈜한진은 이를 위해 지난 25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관련 제휴사 14개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10월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 활동의 일환으로 출시한 원클릭 택배서비스는 전자상거래 시장의 핵심으로 떠오른 1인 창업자와 스타트업 등 소규모 발송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기능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한진은 “원클릭 고객의 물동량 및 판매채널 증가 등 이커머스 사업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고객의 간단한 설문과 이용 패턴 등을 인공지능(AI)를 통해 분석한다”며 “이후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서비스를 추천하고 연결해 주는 원클릭 ‘스케일업 서비스’를 12월 중 신규 론칭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와 관련된 서비스로 퀵·당일배송, 풀필먼트, 해외 판매 지원, 쇼핑몰 고도화, 쇼핑몰 통합관리, 부자재 구매대행 서비스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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