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 UN지원SDGs협회 ‘지속가능 글로벌 브랜드 40’ 선정
한솥이 UN지원SDGs협회가 뉴욕 유엔 본부에서 발표한 ‘지속가능 글로벌 리더 100, 지속가능 글로벌 기업 100 리스트에서 ‘지속가능 글로벌 브랜드 40’으로 선정돼 지난 9일 한솥 본부에서 ‘지속가능 글로벌 브랜드 40’ 선정에 따른 인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 100’의 선정과정은 지난 5월부터 전 세계 2000명 주요 리더, 3000개 주요 글로벌기업을 대상으로 10개 기준, 43개 지표를 통해 분석한 내용이 바탕이 됐다.
이번 발표에서 가장 지속가능한 미래리더 1위에는 한국의 방탄소년단(BTS)이 선정돼 눈길을 끌었으며 한솥은 스타벅스, 버거킹, 아이폰, 구글, 코카콜라, 인스타그램, 유튜브, 월마트, 나이키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함께 ‘글로벌 지속가능한 브랜드 40’에 선정됐다.
이영덕 한솥 회장은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게’라는 유엔 SDGs(지속가능한개발목표)는 한솥의 경영이념과 뜻을 같이한다. 한솥이 이번 지속가능 글로벌 브랜드에 선정된 것은 큰 영광이며, 함께 선정된 글로벌 기업들과 인류와 지구환경을 위해 더 많은 노력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