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미래에셋-GS리테일 신성장투자펀드, 포트폴리오데이 2019 행사 개최


입력 2019.07.01 17:06 수정 2019.07.01 17:39        백서원 기자
미래에셋-GS리테일 포트폴리오 2019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미래에셋

미래에셋과 GS리테일은 ‘미래에셋-GS리테일 포트폴리오데이 2019’ 행사를 지난 28일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7년에 결성한 신성장투자펀드의 투자 현황과 투자기업들간의 네트워킹, 시너지 창출을 위해 열렸다.

미래에셋-GS리테일 신성장투자펀드는 국내 최대 투자전문 금융그룹인 미래에셋과 국내 최고의 유통 비즈니스 플랫폼을 보유한 GS리테일이 전략적 제휴를 통해 민간 주도로 결성한 오픈이노베이션 펀드다. 신성장산업의 벤처기업에 투자하고 비즈니스 생태계를 활성화 시켜 우리 경제의 역동성 회복에 기여할 목적으로 결성됐다.

해당 펀드는 2017년 1000억원 규모의 펀드 결성 후, 푸드서비스, 이커머스, 첨단물류, 공유경제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인도, 중국, 미국, 독일 등 해외투자도 함께 진행해왔다.

본 펀드의 업무집행조합원인 이구범 미래에셋캐피탈 대표는 "신성장동력을 보유한 벤처기업에 모험자본을 투여하고 글로벌 진출을 도와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일은 즉, 투자로 통해 미래를 바꾸는 방법”이라며 “미래에셋캐피탈은 혁신을 만들어가는 다양한 분야의 벤처기업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 이후에도 지속적인 성장 지원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해당 펀드의 투자 현황과 성과에 대한 공유를 시작으로, 유통업의 산업분석 세미나는 물론 투자를 진행한 4개 업체(메쉬코리아, 라엘, 심플프로젝트컴퍼니, 핏펫)의 각 시장별 포지션과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한 자리로 투자기업들 간의 상호 비즈니스 시너지를 모색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