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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은행부문 1위 선정


입력 2018.12.04 10:07 수정 2018.12.04 10:07        부광우 기자

KB국민은행은 4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총 12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NCSI 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 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으며, 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민은행은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은행 전체 시스템을 고객 맞춤으로 전환하고 있다. 더불어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측정을 통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있으며, 제도 및 프로세스를 정비하고 직원교육을 실시하는 등의 개선활동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친화적인 영업인프라 구축과 디지털 금융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고객이 제일 먼저 찾아오는 진정한 국민의 은행이 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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