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요와 투자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오산 ‘영무파라드’ 눈길
뛰어난 입지, 대규모 개발호재 등 모두 따져야
쾌속역세권, 안심학군, 다양한 편의시설 등 풍부한 인프라 갖춰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아파트로 수요가 몰리고 있다.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생활의 편리와 투자가치 모두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다.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질수록 생활과 투자의 가치 모두를 잡아야 한다. 우선 부동산 경기가 좋아서 전반적으로 가격이 오를 때도 상승폭이 더 큰 부동산이 있고, 불황기에는 하락폭이 둔한 부동산이 있다.
그 차이는 입지가 만든다. 입지는 교통, 학군, 업무, 편의시설에 의해 결정된다. 다양한 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이라면 이를 찾아 들어오는 수요가 꾸준하다.
또 부동산의 가치는 변화에 따라 결정이 되기도 한다. 대규모 개발의 대한 기대감이 있는 곳이라면 투자자들이 몰리고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거주의 만족도를 높여줄 교통, 생활편의시설, 교육 등 인프라는 물론 대규모 개발호재로 향후 시세차익도 기대되는 단지가 분양을 앞둬 화제다. 바로 오산에 ‘영무파라드’가 그 주인공이다.
오산은 풍부한 배후수요와 잇따른 개발호재로 최근 주목받는 곳이다. 오산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삼성 반도체 및 LG디자털 파크의 평택과 동탄일반 산업단지, 동탄 테크노벨리 등 동탄신도시를 잇는 교통의 요지로 불려왔다.
최근에는 미니어처테마파크, 안전체험관, 드라마세트장 등 다양하고 굵직한 개발호재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미니어처테마파크는 총사업비 180억 원이 투입돼 미니어처 전시공간을 비롯해 제작 및 체험 공간, 교육센터, 판매부스 등이 설치된다.
안전체험관은 자연재난을 비롯해 생활, 교통, 범죄, 보건, 사회기반 안전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첨단 시설이며, 드라마세트장은 tvn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사전제작 세트장이다.
이런 가운데 오산시 내에서도 노른자위 땅으로 평가받아 온 오산종합시장터가 본격적인 개발에 나서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원동으로 쏠리고 있다. 이 곳은 최고 29층 총 404가구의 랜드마크 주상복합아파트 ‘영무파라드’가 들어설 예정이다.
‘영무파라드’의 입지는 오산역환승센터 등 쾌속교통망은 물론 다양한 생활인프라와 교육시설을 모두 도보권에 위치해 오산의 최중심지라는 평가다. 오산역환승센터가 도보 5분에 위치한다.
또 오산IC 차량 5분, 용인서울고속도로 연장선으로 서울 강남 및 수도권 쾌속교통망을 자랑한다. 이마트, 롯데마트, 서울어린이병원, 메가박스 등 생활인프라도도 도보 10분 거리에 있다.
이와 함께 도보 10분 거리에 운암중, 운암고 등 4개 초•중•고교가 인접한다. 또한 오산가장 일반산업단지, 진위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직주근접 주거지로 뜨고 있다.
‘영무파라드’는 프리미엄 설계도 눈에 띈다. 오산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최고 29층 랜드마크로 설계돼 탁트인 조망권을 갖춘다. 또한 단지 내 계획된 4층 규모 대형상업시설로 단지 내에서 모두 해결되는 어반라이프가 가능하다.
‘영무파라드’는 선호도 높은 전용 44~56㎡ 실속 중소형타입으로 구성된다. 1~2인 가구의 가파른 증가 등으로 주거에 필요한 면적이 줄고 있지만 공급은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희소가치가 크다.
영무파라드 견본주택은 경기도 오산시 원동 300-8 씨네아울렛3층에 위치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