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신문협회·KMI, 국민건강 증진 캠페인 공동 진행
인신협-KMI, 지난 2월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민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KMI(한국의학연구소)와 공동으로 '국민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국민건강 증진 공공 캠페인은 지난 2월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국민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질병 예방을 목적으로 KMI와 체결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협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건강과 관련한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가 국민에 전달 될 수 있도록 ‘국민건강 증진’이란 주제로 기획보도 제작 지원을 위한 공모를 진행했다. 이에 총 6개 인터넷신문사가 선정돼, 11월부터 국민건강 증진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보도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인터넷신문사는 굿모닝충청, 메트로신문, 세계파이낸스, 코메디닷컴, 쿠키뉴스, 프라임경제다. 주요 기획 주제로는 ▲3대 성인병 예방 ▲스마트 헬스케어 확산 ▲건강 경영 ▲백신에 대한 의식 개선 ▲국제 교류 확대에 따른 전염병 예방 대책 ▲국가건강검진 시스템 한·중·일 비교분석 및 시사점 등이다.
이근영 협회장은 “이번 캠페인은 국민들이 건강에 관한 꼭 필요하고 중요한 정보를 인터넷신문이 앞장서서 정확히 알리는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이번 캠페인과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인터넷 언론매체의 사회적・공적 역할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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