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정부, ‘항공장학재단 헬프데스크’ 이달 8일부터 운영


입력 2018.05.07 11:00 수정 2018.05.04 16:00        권이상 기자

조종인력양성 정책 관련 홈페이지 및 묻고답하기 상담전화 등 개설

ⓒ국토부


국토교통부와 한국공항공사는 항공장학재단 및 조종사 '선 선발 후 교육 제도'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위한 전용 홈페이지인 ‘항공장학재단 헬프데스크’를 이달 8일부터 정식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헬프데스크는 저소득층 등에 대한 희망사다리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항공장학재단 설립 관련 사항과 항공사의 '선 선발 후 교육'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개발됐다.

이곳을 통해 관련 궁금증을 해소해 정확하고 일관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에는 신속한 재단 설립을 위해 지난 3월 부터 항공장학재단 설립준비단을 구성하여 운영 중으로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한 묻고답하기와 상담전화 개설을 통한 고객민원 응대로 이루질 예정이다.

홈페이지 Q&A에는 항공장학재단 설립 및 운영 시기, 지원 대상, 지원 금액, 상환 방법 등이 안내되며, 선 선발 후 교육 관련 훈련생 선발 기준, 선발 인원 등이 게시된다.

또한 한국공항공사에서 교육 진행 중인 제트전환과정의 모집 인원, 지원방법, 교육내용 등도 함께 포함된다.

Q&A 내용 외에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상담전화로 문의하여 답변을 들을 수 있어, 한국공항공사에서는 보다 적극적인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항공장학재단 설립준비단 발족 이후 조종사를 희망하는 학생들과 부모님들의 문의사항이 많았는데, 헬프데스크 운영이 이러한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학재단 운영과 관련하여 지원인원 및 금액, 상환방법 등은 계획을 수립하는 중이므로, 올해 말에 구체적인 방안이 확정되면 다시 공지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이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