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소비자 목소리를 담아라”…유통업계, 소비자 참여 공모전 활발


입력 2018.02.04 06:00 수정 2018.02.04 08:07        최승근 기자

패러디 영상, 디자인, 창작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 공모전 눈길

최근 유통업계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을 활발히 개최하고 있다.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한 아이디어를 소비자로부터 제공받으면서 소통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니즈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대학생들이 경험을 쌓거나, 기업에 입사하기 위한 수단으로 공모전을 선택하면서 젊은 층의 참여도까지 높일 수 있어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좋은 호응을 이끌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영상, 디자인, 아이디어 등 다양한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하며 소비자와의 교류를 강화하고 있다.

본그룹 ‘제1회 본그룹 신아이디어 공모전’

종합 외식 및 식품 기업 ‘본그룹’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제1회 본그룹 신아이디어 공모전’를 진행한다.

이번 신아이디어 공모전은 3월4일까지 본그룹에서 새롭게 운영할 수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 아이템 또는 다양한 신제품 및 신서비스 부문에 대한 아이디어를 소비자로부터 제안 받는 프로젝트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본죽, 본도시락, 본설렁탕 등을 운영하는 본그룹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인 ‘본아이에프’와 특수 한식 전문점 및 급식 사업 기업인 ‘본푸드서비스’에서 사업 및 서비스 적합성에 따라 활용하게 될 예정이다.

본그룹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직접 참여를 통해 기업에 대한 관심도나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으로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본아이에프 브랜드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이 직접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추가됐으면 하는 서비스나 제품 등을 제안해 준다면 매우 참신한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 참여해 스펙 쌓자! 수퍼리브즈 ‘수퍼 콘텐츠 챌린지’

헤어, 바디케어 라인 수퍼리브즈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수퍼리브즈 수퍼 콘텐츠 챌린지’를 실시한다. ‘수퍼 콘텐츠 챌린지’는 SNS에 익숙한 2030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퍼리브즈를 알리고 컨텐츠 기획 및 제작에 소질 있는 대학생들을 발굴, 지원하고자 실시하는 공모전이다.

참여 방법은 오는 11일까지 수퍼리브즈 제품에서 강조할 수 있는 ‘안전한 성분’, ‘저자극’, ‘잎의 효능’ 키워드 중 1가지를 골라 자유 형식으로 표현한 창작물을 개인 SNS에 업로드 후 수퍼리브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1등에게는 300만원, 2등에게는 1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내가 만든 옷 입어볼래? 디자인유나이티드 ‘함께 만드는 디자인 유나이티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 유나이티드’가 그래픽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 ‘함께 만드는 디자인 유나이티드’를 진행한다.

그래픽 티셔츠는 봄·여름 시즌 디자인 유나이티드의 인기 제품으로 이번 시즌에는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의 아이디어가 담긴 디자인을 판매할 예정이다. 오는 8일까지 신세계인터내셔날 온라인몰 'S.I.빌리지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 게시글 '그래픽 유나이티드'(GRAPHIC UNITED)를 통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총 두 가지 주제 중 하나 이상 선택해 디자인을 제출할 수 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