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허정수 신임 KB생명 사장 공식 취임


입력 2018.01.02 14:20 수정 2018.01.02 14:20        부광우 기자

고객중심·서비스 차별화 위한 조직개편 단행

허정수 KB생명보험 신임 사장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본사 강당에서 열린 취임식 겸 2018년 시무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KB생명보험

KB생명보험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본사 강당에서 허정수 신임 사장의 취임식을 겸한 2018년 시무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허 신임 사장은 취임사에서 "저출산, 고령화, 저성장이 보험수요의 감소로 이어지는 힘든 경영환경을 극복해야 할 시기"라며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대처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KB생명의 경영전략방향으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 강화 ▲디지털 중심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 ▲가치 중심의 지속 성장기반 제고 등을 제시하며 "KB금융그룹의 위상에 걸 맞는 회사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전했다.

허 신임 사장은 취임과 함께 경영전략방향의 추진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우선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도영업관리팀과 현장지원센터를, 영업교육기능 효율화를 위해 채널통합 육성센터를 신설했다.

또 디지털 중심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디지털추진본부 산하의 조직편제를 조정하고, 효과적인 신성장동력 발굴과 계열사 간 시너지 강화를 위해 기획부서도 새롭게 구성했다. 이밖에 새 국제회계제도(IFRS17)에 대응하고, 상품개발과 서비스 역량 확충을 위한 조정도 이뤄졌다.

한편, 허 신임 사장은 KB국민은행 재무본부 본부장과 KB손해보험 경영관리부문 부사장, KB금융지주 재무총괄,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 등을 역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