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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덕 신임 손보협회장 "소비자 신뢰증진에 매진"


입력 2017.11.06 09:56 수정 2017.11.06 09:58        부광우 기자

6일 오전 공식 취임식…3년 임기 간 과제 제시

"불완전판매 근절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할 것"

김용덕 손해보험협회장.ⓒ손해보험협회

김용덕 신임 손해보험협회장이 취임 일성을 통해 손해보험 산업의 최우선 가치인 소비자 신뢰증진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6일 오전 서울 수송동 손보협회 7층 연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앞으로 3년 임기동안 협회가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를 제시하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소비자가 미처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직접 확인하는 시스템 구축 등 일상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작지만 빠른 개선사항부터 실천하겠다"며 "소비자 민원을 보험업계가 직접 해결하는 능동적 처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불완전판매를 근절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손보업계의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조성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 회장은 "적정 수익성과 재무 건전성을 확보하고 신성장동력을 발굴 할 수 있도록 회원사 조력에 집중하고, 국제보험회계기준과 신지급여력제도 도입에 있어 국제적 정합성에 부합하되 연착륙 할 수 있도록 당국과 협력하겠다"며 "헬스케어와 빅데이터 등 인슈어테크 분야에서 신성장동력을 확보를 위해 협회가 선도적 역할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보장영역의 사각지대와 보상수준의 적정성 등을 면밀하게 점검해 개선하고,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시행 과정에서 비급여 의료비 관리체계가 합리적으로 마련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손해보험의 위험관리 역량강화에도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끝으로 김 회장은 손보협회 임직원들에게 "장기적 관점에서 중심을 잡고 핵심에 역량을 집중하며 업계 및 유관기관과 합심 할 수 있는 3심의 자세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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