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계, 홍종학 중기부 장관 후보자 환영..."벤처 생태계 조성 적임자"
“중기-새 정부 이해도 높아...각 부처 및 정치권과 소통 기대”
“중기-새 정부 이해도 높아...각 부처 및 정치권과 소통 기대”
중소기업계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지명에 대해 환영 의사를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23일 청와대가 홍종학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 내정한 것과 관련 논평을 내고, “한국경제가 당면한 성장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혁신과 벤처창업 생태계 환경 조성에 앞장설 수 있는 적임자라 생각한다”고 긍정적인 입장을 내놓았다.
중기중앙회는 “홍종학 전 의원은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에서 경제정책연구소장을 역임하고 문재인 대통령 대선후보 캠프에서 정책본부장과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경제1분과 위원을 역임하는 등 중소기업과 새정부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평했다.
이어 “홍 전 의원이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 임명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혁신창업과 스마트공장 확산에 앞장서고 불공정거래환경 개선과 중소자영업자 부담 최소화를 위한 대책 마련도 적극 추진해 주기를 바란다”고 기대를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또 “차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정부 각 부처와 정치권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중소기업 정책의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하고 대기업 중심의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는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