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뛰어요"…스포츠브랜드, 마라톤 행사로 '붐업' 물꼬
대회 한달 전부터 체험 프로그램 열고…당일에는 유명 스타 콘서트까지
20~50명 소규모 참가자 모집하기도…특별한 브랜드 경험 제공이 목적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스포츠 브랜드들은 마라톤 축제 분위기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행사를 잇따라 주최하고 있다.
아디다스는 오는 10일 서울 여의도 공원을 출발해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까지 이르는 '서울아 운동하자 2017 아디다스 MBC+ 마이런 서울(이하 2017 마이런 서울)' 마라톤 대회를 연다. '2017 마이런 서울' 마라톤은 15km 코스, 10km 코스, 여성들만 참여할 수 있는 WOMEN’S 10K 총 3가지 코스로 진행되며, 총 1만5000여 명의 러너들이 참가할 수 있다.
아디다스는 이번 대회가 열리기 한달 전부터 '러닝 코칭 클래스', '테이핑 클래스' 등을 수강할 수 있는 '마이런 엑스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회 하루 전인 9일에는 전야제도 열린다.
앞서 뉴발란스는 올해 세 번째를 맞은 글로벌 러닝 이벤트 '2017 런온 서울'을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총 1만 명이 참가한 2017 런온 서울은 여의도 공원을 출발해 양화대교, 서강대교 등 한강변 코스를 질주하는 로드 레이스로 진행됐다.
뉴발란스는 '멈추지 않는 도전정신'의 의미를 담아 일반적인 10km 코스에 한계를 극복하자는 의미의 1km가 더해진 10+1km 코스를 제공했다. 러너들의 완주를 돕기 위해 대형 응원 배너와 시원한 쿨링존, 피니시 퍼포먼스 및 프로 치어리더 팀의 치어링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완주한 러너에게는 메달과 간식 등 풍성한 피니시 패키지를 제공해 참가 만족도를 높였다.
이날 뉴발란스 우먼스 라인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김연아 선수가 참석해 참가자들을 응원했고, 피겨스케이팅 최다빈 선수, 방송인 이상민 등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대회 종료 후 진행된 애프터 콘서트에는 YB, 자이언티, 볼빨간 사춘기 등이 참여해 화려한 무대를 선사했다.
뉴발란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위해 노력하는 스포츠 유망주들의 도전도 응원했다. 러너들이 10+1km를 완주할 때마다 1명당 1만원씩 기부금을 적립했으며, 적립된 금액만큼의 용품을 육상, 축구 등 뉴발란스 스포츠 카테고리 유망주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휠라는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와 함께하는 러닝 이벤트인 '봉주르 러닝 클래스'를 개최한다. 오는 10월14일 서울 남산에서 열리는 '봉주르 러닝 클래스’는 50여 명의 고객을 초청해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에게 전문적인 코칭을 받으며 함께 달릴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하는 행사다.
러닝이 끝난 뒤에는 휠라의 이태원 메가스토어점 루프탑에서 ‘러닝 토크 클래스’도 진행된다. 이 시간은 스페셜 헬스푸드를 즐기면서, 평소 이봉주 선수에게 궁금했던 것들을 묻고 답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이봉주 선수가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다양한 이야기와 함께 본인만의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휠라 이태원 메가스토어에서 러닝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오는 17일까지며, 당첨자는 22일 발표할 예정이다.
휠라 관계자는 "적극적으로 러닝을 즐기는 매니아층 러너들이 늘고 있는 추세에 따라 건강하고 안전하게 러닝을 즐기는 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전문가의 코칭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고 다른 러너들과도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식스는 오는 내달 29일 열리는 71회 춘천 마라톤을 기념해 스페셜 에디션인 '춘천팩'을 출시했다. 춘천팩은 젤-카야노24-춘천과 타사재팬-춘천, 티셔츠 2종과 슈즈백으로 구성돼 있다. 아식스의 스테디셀러인 젤-카야노24와 대표적인 마라톤화인 타사재팬에 춘천 마라톤의 상징인 단풍 이미지를 적용했다.
올해 춘천 마라톤은 아식스 스포츠마케팅 팀장이자 한국 여자 마라톤 최고 기록 보유자인 권은주 감독이 1997년 2시간 26분 12초 기록을 세운지 20주년이 된 해에 열리는 대회다.
권 감독의 기록 달성 20주년을 기념해 아식스는 'RUN WITH JUDY' 이벤트를 진행한다. 권 감독과 풀코스를 같이 뛰는 20명을 모집해, 당첨자에게는 주디팩(JUDY PACK)을 제공하고 춘천 마라톤 풀코스를 위한 퍼스널 트레이닝을 진행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