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모바일 앱 편의기능 대폭 확대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등 모바일 활용 고객 편의 기능 대대적 업그레이드
스타벅스는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를 통해 24일부터 스타벅스의 다양한 메뉴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e-Gift Item’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모바일 물품형 상품권 ‘e-Gift Item’서비스에서는 스타벅스 모바일 주문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에 접속해 메뉴를 고르고 메뉴 우측에 있는 선물 아이콘을 선택해 결제하면 해당 모바일 상품권을 카카오톡, 라인 등의 메신저 서비스나 문자 메시지를 통해 전송할 수 있다.
특히 기존에 타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과는 다르게 샷, 시럽, 휘핑 등 다양한 옵션을 추가해서 선물 할 수 있게 한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기존 사이렌 오더를 이용한 고객만 받을 수 있었던 주문한 음료나 푸드의 준비완료 푸쉬 알림 수신 대상이 대폭 확대된다.
스타벅스는 그 동안 모바일 주문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를 통해 주문 및 결제하는 회원들에게만 주문한 메뉴가 준비됐다는 모바일 푸쉬 알림을 전송했었다.
하지만 이제는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지 않은 회원도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직접 결제하거나 e-쿠폰, e-프리퀀시 등을 모바일을 통해 사용한 경우에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푸쉬 알림 서비스 확대를 통해 스타벅스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메뉴를 기다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종이 영수증 쿠폰을 모바일에 e-쿠폰으로 등록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종이 영수증 쿠폰을 보관할 필요가 없어지고, 쿠폰 분실로 인한 고객피해도 방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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