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 모바일 앱 '하나1Q캐피탈'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하나캐피탈은 디지털금융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이에 따른 한 차원 높은 편의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손님용 모바일 앱인 '하나1Q캐피탈'을 업그레이드한 버전을 2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1Q캐피탈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결제정보·스케줄 등 기존보다 상세한 계약정보조회 ▲중도상환 신청 ▲청구서·증명서 출력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의 통합멤버십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로 월 할부금·리스료 등을 직접 결제하고 취소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특히 자동차금융 이용 손님을 위한 새로운 편의 기능들이 추가됐다.
▲자동차 근저당권을 모바일로 당일 신청해서 당일 해지가 가능하게끔 해지 신청을 간편화했고 ▲(세금)계산서 출력 및 이메일 발송 ▲범칙금·자동차세 내역 및 정비이력 조회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업그레이드된 하나1Q캐피탈에서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있는 기능을 모바일 상에서도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모바일과 인터넷의 경계를 허물었다.
자동차금융 및 개인금융을 이용하고자 하는 손님을 위해 인터넷 뿐 아니라 모바일 상에서도 손님이 직접 견적 및 한도 조회가 가능하며, 증빙서류를 스마트폰으로 촬영 및 제출하고 공인인증서 전자서명을 함으로써 대출심사, 신청, 약정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이로써 하나캐피탈을 이용하는 손님들은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본인의 정보 확인은 물론 서비스 신청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하나캐피탈은 올 하반기에는 기존에 출시했던 모바일(태블릿) 브랜치 '하나1Q파트너스'를 업그레이드해 출시할 예정이다.
모바일 브랜치를 통해 영업현장에서 견적부터 계약(전자서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해 에이전트 채널을 디지털금융으로 연결, 영업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자생적으로 확대 재생산되고 성장하는 오가닉 비즈니스를 구축할 방침이다.
하나캐피탈 마케팅본부 관계자는 “이번에 업그레이드한 하나1Q캐피탈은 철저하게 이용자 측면에서 편의기능 향상을 도모했다”며 “특히 자동차금융을 이용하시는 손님들을 위해 근저당권 해지까지 손 안에서 쉽고 간편하게 처리함으로써 편리성을 배가시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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